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본 이벤트를 통해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한국장학진흥원의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주부 추천 직업 등과 관련된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해 장학지원을 받으면 해당 교육기관의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해당 인강은 환자 진료정보 파악 방법, 기본/치매 요양보호기술 등 요양병원관리사 업무와 관련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교육한다. 실버건강지도사, 노인교육지도사 등이 함께 공부하기 좋은 자격증 과정으로 꼽힌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본 교육원의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경쟁력을 높이기 원하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자와 간병인협회 종사자, 관련 학과 및 국비지원 학원 재학생부터 비전문가까지 누구나 원활히 학습할 수 있도록 어려운 내용도 쉽게 설명한다는 게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이번 이벤트 당첨자에게 본원의 실버병원코디네이터, 노인심리상담사, 노후설계지도사 포함 총 121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