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도권 2기, 3기 신도시를 마련하면서 인구 유입이 활발해진 280만의 서남부 중심 유럽풍 패밀리 어트랙션몰 ‘시흥 플랑드르’ 상가가 오픈예정이다.
경기도 시흥시 마지막 택지지구인 장현지구는 약 89만여평 규모로 1만 9천세대가 조성된다.
시흥 권역별 택지지구의 개발을 통해 도시가 확장 중이다. 시흥시 전체 인구의 약 14.5%로 2014년 이후 인구 및 세대수가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2019년 착공예정인 월곶판교선, 2018년 착공예정인 신안산선과 소사원시선 시흥능곡역의 초역세권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용이하다.
플랑드르(Flandre)는 프랑스 왕국 12개주 중 하나인 플랑드르지역에서 따온 명칭으로 유럽의 교통, 행정, 문화의 중심지 역할을 맡고 있는 것과 같이 서유럽 감성복합테마몰로 조성했다.
시흥시 장현지구 상업 6블록일대로 지하3층~지상7층으로 총 331호실로 구성된다.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함께 전용율 46.19%를 자랑하며 총 661대의 주차시설과 판매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등 다양하게 이용가능하다.
대지면적 4500평으로 상업시설의 약 52%는 직영 임대로 운영될 예정이다.
지하2층과 3층에는 주차장, 지하1층에는 SSM(대형 유통마트)로 조성된다. 1층과 2층에는 판매시설, 3층~5층까지 모다 아울렛(예정) 및 판매시설, 6층~7층까지 롯데시네마극장(예정)으로 입점된다.
인근에 배곧신도시, 시흥은계지구, 시흥목감지구, 광명역세권지구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또한 반월국가산업단지, 매화일반산업단지, 시흥광명테크노밸리 등 국가산업단지 및 테크노밸리의 직주여건이 조성되어 있어 판교테크노밸리의 3배 수준인 약 30여명이 근무(예정)해 상가이용객의 유입이 기대된다.
장현지구는 상업시설 용지가 약 2.6%의 높은 희소성으로 수도권의 분당, 일산, 위례, 미사, 동탄 등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치로 수요집결력이 우수하다.
2024년까지 시흥시청을 중심으로 보건소, 중앙도서관, 시민문화회관, 복합환승센터 등 공공청사 복합행정타운을 조성해 상업시설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
현재 장현지구의 아파트 공급율은 37.8%로 7023세대가 분양하였으며 추후 11,560세대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전체 분양완료시 약 1만 8천여명이 이용할 상업시설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어 공실위험이 없다.
‘시흥 플랑드르’는 시흥장현지구의 스트리트몰로 높은 시세차익과 합리적인 분양가로 빠르게 분양완판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모델하우스 위치 및 상가호실 등 전문상담사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