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혁신도시는 11개의 공공기관을 이전시켜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던 공공기관의 분산으로 지방도시가 자립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는 충북혁신도시내 C2블럭에 위치하며 파격적인 조건으로 잔여세대를 분양하고 있다.
지하1층~지상22층으로 13개동, 전체 842세대로 조성된다. 단일평형인 84㎡로 분양초기 2억1천만원의 분양가임에도 기반시설미비와 혁신도시내 공공기관 이전이 더디어 큰 인기를 누리지는 못했었다.
4베이 판상형 구조로 활용도 높은 평면설계로 조망권 및 일조량이 우수하다. 세대별로 드레스룸, 붙박이장, 팬트리, 수납장 등 공간을 극대화했다.
단지 앞 수변공원과 체육근린공원이 위치해 친환경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국공립어린이집, 옥도초, 서전중, 자율형공립고 서전고 등 도보 5~10분 거리에 우수한 교육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또한 중심상권과 학원가, 마트 등 단지 정문 앞에 위치해 이용하기 편리하다.
하지만 준공이 된 현 시점에서 혁신도시내 기반시설들이 갖춰지고 공공기간 이전이 순조롭게 되면서 혁신도시내 일부 아파트는 프리미엄까지 형성되어 미래가치가 우수하다.
이와 더불어 인구증가 또한 꾸준이 늘어 진천군의 경우 이미8만3000여 명에 이르며 이는 충북도 최고 인구 증가율이며 전국에서도 2번째다. 인구 증가 중 가장 큰 이유로 혁신도시내 개발효과를 꼽는다.
11개 공공기관이 이전한 상태이고 혁신도시내 산업단지나 클러스터 단지에도 기업들의 입주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소방치유센터, 종합병원 유치 혁신도시 정주여건 강화 및 2차 공공기관 이전으로 인구는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혁신도시내 LH B2블럭의 경우 900세대 미분양분이 한 달만에 완판하고 인근 부동산에도 아파트 구입 문의가 증가 했다고 한다.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는 협력업체인 타운엠 디앤씨에서 취득세지원, 담보대출 60% 2년간 이자 전액지원 등 선택가능하다.
일단 공공기관 직원에게 지원되는 혜택의 일부를 일반인에게도 지원되며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분양할인 혜택을 지원해준다.
현재 입주가 시작된 상황이며 더 자세한 내용은 현장사무실을 통해 위치 및 잔여세대 등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