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보건소, 조일고등학교 합동 금연캠페인 실시
상태바
대구 동구보건소, 조일고등학교 합동 금연캠페인 실시
  • 대구경북취재본부 차동광 기자
  • 승인 2018.11.04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 I can do it. U can do it.
대구 동구보건소와 조일고등학교 ‘금연스쿨이야기’ 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은 지난 1일 조일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동금연캠페인을 실시하였다. 2018.11.04. (사진=대구동구 제공)

[시사매거진/대구,경북=차동광 기자] 대구 동구보건소와 조일고등학교 ‘금연스쿨이야기’ 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은 지난 11월 1일 조일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동금연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동구보건소는 조일고등학교에서 ‘대학생 멘토와 함께 하는 금연스쿨이야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금연스쿨이야기’ 프로그램은 흡연의 유해성, 담배 유혹 거절하기, 스트레스 대처방법 등 청소년들이 흡연의 유혹에 빠지지 않고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암벽등반, 볼링, 목공 체험 등 다양한 신체활동으로 흡연이 신체에 끼치는 악영향을 직접 느껴 보고, 금연을 지속할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그 결과 50%가 넘는 학생들이 금연에 성공하여 ‘금연에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동구보건소와 조일고등학교 ‘금연스쿨이야기‘ 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은 ’금연, I can do it! U can do it. 캠페인을 통해 자신들의 금연 성공 경험을 학우들에게 알리고 금연을 실천하도록 촉구하였다.

동구보건소는 청소년이 흡연의 유혹에 빠지지 않고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를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흡연예방교육과 금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