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아산지역은 삼성이 디스플레이 관련 OLED 및 반도체 사업에 16조원에 이르는 대규모 투자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러한 삼성의 대규모 투자계획으로 기존에 삼성효과를 입증했던 수원-기흥-화성에 이어 천안아산도 '삼성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천안아산은 또한 2020년까지 천안 내 국책사업인 R&D직접지구가 완공될 예정이며,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등 다양한 호재가 예정되어 있으며, 백석산업단지, 삼성SDI, 천안 유통단지, 천안 외국인전용산업단지 등의 배후 수요층이 형성되어 있어 직주근접성이 우수한 지역이다.
이러한 가운데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63-6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미분양 잔여세대를 선착순 동∙호수 지정 분양 중이다.
‘천안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3층~최고 33층, 16개동, 총 2,586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51㎡, 59㎡, 71㎡, 84㎡로 구성되어,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인 59㎡ 이하 비율이 70% 이상이다.
계약조건으로는 일부 미분양세대에 대한 특별분양 혜택으로 이전에는 분양대금의 10%, 약 2천만 원 계약금이 필요했지만 계약금 정액제 시행으로 1천만 원 외에 2020년 4월 입주시까지 추가 비용이 전혀 없으며, 9·13 부동산대책 등으로 인한 대출규제에서도 자유롭다.
‘천안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2천 세대가 넘는 대단지 아파트로 대형 남·여사우나와 실내체육관, 어린이놀이터, 노인정,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도서관 등과 게스트하우스, 캠핑 플레이스, 워터 플레이스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5600㎡ 대형 부지에 다양하게 들어선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메가박스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며, 지하철 1호선 두정역 역세권 입지로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교육여건으로는 반경 1km 내에 천안서초, 성정중, 북일고, 북일여고 등 약 10개 내외의 초중고가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 단국대, 백석대, 상명대, 도서관 등이 위치하고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단지 바로 앞 지하철 1호선 두정역을 이용하여 주변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SRT, KTX 천안아산역, 천안버스터미널 등이 가깝다. 또한, 인근의 천안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논산천안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며,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사업이 2022년 완공 예정이다.
‘천안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