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공인중개사 시험이 끝나고 가답안 확인, 공인중개사 이의신청 등에 관심을 보이는 응시자들이 많다. 요즘은 경쟁이 치열하여 공인중개사자격증을 취득 후 바로 중개사무소 실전에 진입하기에는 벌이가 시원치 않은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이를 보완하여 부동산실무 지식을 함양하고 인맥을 쌓아 전문가가 된다면 여러 부수적인 수입원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이다.
이에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이 부동산 분양상담사, 종합토지투자, 소규모건축 등에 대한 무료 공개강의를 11월 3일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 14시 20분~18시까지 322호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부동산콘서트에서는 부동산 전문가들이 연단에 올라 이날 참석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전망과 자격증 취득을 비롯해 건축, 땅투자 등의 실전 노하우를 요약해 알려줄 예정이다.
이번 공개 특강은 미래지식교육원이 12월 진행되는 부동산 교육 정규 과정의 개강에 앞서 부동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한 특강으로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정규 강의는 총 3과정으로 19시~22시에 수업이 진행된다. 부동산 분양상담사, 종합토지투자, 소규모건축 교육 등이 차례로 개강한다.
건축물 분양 상담사 과정은 11월 22일(목)부터 개강될 예정이다. 부동산 분양 상담에 필요한 과정이 소개되며, 80% 이상 수업 참여 시 국토교통부 인가 자격증(등록번호 2017-003396)을 수여한다. 건설사취업, 분양대행사 취업 응시자, 주택임대사업 및 아파트, 오피스텔 등을 매매하는 분양업자 등 부동산 업무 연계되어 있거나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이 대상이다.
건축물 분양에는 일반 아파트부터 빌라, 상가, 오피스텔, 아파트형공장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공인중개사 업무와 겸직이 가능하고, 분양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 본인이 담당하고 선택한 분양건물에 대한 강점을 어필하며 분양권에 대한 계약까지를 체결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업체에 따라 계약체결건당 일정금액 또는 성과금을 제공하기도 하기 때문에 전망이 좋은 편이다.
강의를 통해서 건축물 분양과 관련된 부동산 이론 및 관계 법규, 부동산 전문 마케팅 기법을 습득하고 분양 전략 및 기획 업무 등 복합적인 사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그밖에 2018~19년 주택청약, 부동산정책의 이해 중심으로 주택청약 등 부동산 정책을 분석하고 세금, 건축법, 주택법, 실전에 즉시 적용 가능한 부동산 온라인마케팅 등을 배울 수 있어 상담과 계약에 필요한 모든 실무 능력을 습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실전 토지투자 기법 - 종합토지’ 편은 토지매매를 합리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강의한다. 이 강좌는 김양수, 박상배, 윤세영 강사 등이 진행하며 6주 과정, 주 2회 화, 목 12월 4일부터 개강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소규모건축 디벨로퍼 과정은 12월 19일(수)부터 역시 주 2회 수, 금 6주 과정으로 진행 예정으로, 민경호 주임 교수, 백재철, 오기열, 윤덕수 등 강사진이 참여한다.
소규모 건축의 수익성부터 목적에 맞는 땅 찾기, 공사 방법 이해, 인수인계 방법, 투자수익률 극대화 방법 전수 등이 소개된다. 부동산정보와 수료생 건축부지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멘토링을 제공한다.
해당 강의는 공인중개사뿐 아니라 소규모 수익성 건물에 투자를 원하는 은퇴자, 수익성 건물이나 나홀로 건축을 계획하는 사람, 재건축재개발 대상 건물 리모델링을 생각 중인 건물주 등 다양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셀프건축으로 집짓기, 전원주택짓기나 협소주택 건축에 관심 있는 사람 모두가 참석 가능하다. 즉, 1억으로 집짓기, 저렴하게 집짓기 등을 배울 수 있는 것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2018~19년 부동산 전망의 예측은 엇갈린다. 하지만 교육을 받고 선별된 지역에 현명한 투자를 할 경우, 이익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은 분명하다.”면서 “신정부의 신도시 구축 기대감, 남북관계 개선으로 도시 개발이 이루어지는 곳이 많은 만큼 이 중 좋은 지역을 선별할 수 있는 안목을 키운다거나 비사업용토지와 사업용토지를 확인하는 방법 등 기본적인 내용만 먼저 알아도 투자성공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진다”고 밝혔다.
한편 위 강의 모두 70% 이상 출석할 경우 건국대학교 총장, 미래지식교육원 원장 공동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는 등 특전이 마련되어 있다. 수강신청은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