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욜로(Yolo)나 휘게(Hygge), 라곰(Lagom)과 같은 여유로운 라이프 스타일이 유행하면서 도심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전원주택이나 세컨하우스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일산 동구 설문동에 위치한 동화속의 숲속 마을 콘셉트의 ‘스텔라피오레’ 역시 서울 접근성이 좋고 단지 내 곳곳에 꽃과 나무 등 녹지공간이 많아 주목을 받고 있다.
헤이리마을처럼 자연지형물을 살려 그 위에 집을 건축했다. 작은 언덕의 능선을 따라 올려진 집들은 페어웨이하우스를 연상하게 한다. 또한 별을 형상화한 독특한 외관과 갤러리 공간 및 스킵플로어 방식을 채택했다.
동화 속의 숲속 마을에서 선사하는 마음의 여유, 웃음, 사랑이 담긴 ‘라곰라이프’를 가족들이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공간마다 문화와 철학을 담아냈다.
세대별 정원과 2곳의 광폭 테라스가 있어 작은 연회와 바비큐 파티, 지인들과의 와인 파티, 가족들과 작은 음악회 등이 가능하다. 반 층 레벨씩 내려가는 스킵플로어 방식을 채택하여 공간에 대한 흥미로움을 높이고 불필요한 자투리 공간을 없앴다.
평면 구성은 A, B1, B2, B3, C타입의 총 5개 타입으로 외관, 전용면적과 공간구성을 다양화해 가족 구성원의 성향과 취향에 맞는 타입을 선택해 창조적인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한국건축문화대상, 아시아건축가협회상, 세계건축가협회상 등 국내외 수상경력이 많은 건축가 김효만이 설계하고, 웰콤시티로 건축환경문화상을 받은 삼협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건축가 김효만은 가온재, 화헌, 플라잉하우스, 도현, 자아재, 임거당 등을 통해 호평을 받았으며 세계적인 건축전문지에도 그의 건축작품이 자주 소개되고 있다.
'스텔라피오레'는 일산동구 설문동 719-85번지에 위치하며 단지면적 5,418.00㎡,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의 총 19세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