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 개관 콘서트 OPEN!
상태바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 개관 콘서트 OPEN!
  • 강창호 기자
  • 승인 2018.10.1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립교향악단, 산타 체칠리아 오케스트라 & 조성진 (11/16-17)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 인천시립교향악단 개관 콘서트 (사진=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
산타 체칠리아 오케스트라 & 조성진 (사진=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

[시사매거진=강창호 기자] 인천 송도국제도시 내 복합문화공간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이 오는 11월 개관을 확정하고 16일과 17일 양일간 개관기념공연을 개최한다.

마에스트로의 지휘하는 손 모습에서 영감을 얻어 설계된 아트센터 인천은 독특한 외관과 바다를 품은 전망으로 송도국제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아트센터 인천은 세계적 음향수준과 미려한 내·외부 공간을 갖추고 있어 향후 아시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클래식 전용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

16일 개관 첫 공연에는 인천을 대표하는 연주단체인 인천시립교향악단이 무대에 오른다. 지난 10월 1일 취임한 인천시향의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이병욱과 바이올리니스트 크리스텔 리, 소프라노 이명주, 테너 김동원 등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화려하게 문을 연다. 본 공연은 시민들과 함께 개관을 축하하고 클래식 공연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전석 초대로 진행되며 11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아트센터 인천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 신청이 가능하다.

이어서 17일에는 산타 체칠리아 오케스트라와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내한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110년 전통의 이탈리아 명문 악단 산타 체칠리아 오케스트라와 거장 지휘자 안토니오 파파노, 그리고 클래식계 최고의 슈퍼스타 조성진의 조합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 외관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