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1월 15일 실시되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오늘(16일) 2018 10월 모의고사가 실시되었다.
이날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주관하는 2018 10월 전국연합학력평가(모의고사)는 전국의 고등학교 3학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오는 11월 15일에 치러지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전 마지막 평가시험으로 전국에서 1835교, 고3 학생 약 49만명이 응시했다.
입시 전문가들은 수능을 앞두고 치르는 이번 10월 모의고사는 수험생들이 자신의 부족한 영역을 확인하고 준비하는 최종 시험 이라는점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평했다.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논술, 실기 및 기타 그리고 정시란 선택지 가운데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하는 고3 수험생들은 본인의 강점을 살려 전략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큰 과제다.
이 중 예술분야 진출을 꿈꾸는 고3 수험생들 중 내신 성적과 수능 성적보다는 실기 능력과 심층면접, 포트폴리오 점수로 선발하여 뽑는 2/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이 주목 받고 있다.
한국예술원 입학 홍보처 관계자에 따르면, 내신 및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및 실기전형으로 모집하고 있어 내신이 약한 학생들도 입학 문의를 하고 있다. 특히 수시지원에 제한을 받지 않아 또 한번의 기회를 얻고자 하는 수험생들의 입학 상담 및 신/편입생 모집 지원이 많다는 설명이다. 게다가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 교육 및 졸업생 전원 100% 취업 추천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합격 시에도 타 대학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도 수험생들에게 큰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2/4년제 전문학사와 예술학사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실용음악예술(보컬, 케이팝, 싱어송라이터, 작곡, 기악), 뮤직프로덕션예술(힙합, 힙합프로듀싱, 힙합디제잉), 음향예술(음반레코딩, 공연음향, 사운드디자인, 방송음향), 실용무용예술( 스트릿댄스, 방송댄스, 코레오그래피), 연기예술( 모델연기, 방송/영화연기, 성우, 연극, 연출), 공연기획/매니지먼트예술( 콘서트/뮤지컬기획, 국가행사기획, 페스티벌기획, 파티/이벤트기획, 연예 매니지먼트, 신인개발/캐스팅디렉터, 뮤직비지니스, 스포츠매니지먼트) 등이 개설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영화영상예술(영화영상연출, 영화영상시나리오, 영화영상촬영/조명, 영화영상편집, 영화영상사운드, 영화영상기획/마케팅, 영화영상이론, 게임영화연출/시나리오), 사진콘텐츠예술(패션/인물사진, 광고사진, 여행/다큐사진, 댄스/공연사진, 파인아트사진), 방송영상디지털콘텐츠예술(방송연출, 방송제작, 방송촬영, 방송편집, 특수촬영, 인터넷방송, 광고영상연출, VJ), 방송작가/문예창작예술(웹스토리텔링, 영상시나리오, 방송작가, 순수문학), 디자인예술(웹툰, 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 디지털/일러스트레이션, 시각디자인, 영상디자인/방송그래픽, 산업디자인, 프로덕션/무대디자인) 등 다양한 예술분야 계열에서 실무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9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우선선발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그리고 2019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