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삼필라테스 ‘이엠핏앤필라테스’, 대한임산부운동재활학회(KREP)와 프리메드 재활트레이닝 센터 제휴
상태바
역삼필라테스 ‘이엠핏앤필라테스’, 대한임산부운동재활학회(KREP)와 프리메드 재활트레이닝 센터 제휴
  • 한소정 기자
  • 승인 2018.10.1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이엠핏앤필라테스 내부

역삼필라테스로 잘알려진 이엠핏앤필라테스는 대한임산부운동재활학회(KREP)와 재활 트레이닝 아카데미 프리메드와의 제휴를 통해 척추관절 재활트레이닝에 대한 전문성을 높였다.

이제 필라테스는 헬스만큼이나 건강을 위한 기본 운동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인증 받지 않은 기관에서 강사 수료증을 발급받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또 경력 미달의 강사가 수업을 진행해 운동 효과보다 부작용이 큰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강사의 전문성은 반드시 점검해야 할 부분이 됐다. 

이러한 가운데, 운동이 필수인 임산부나 근골격계 질환으로 재활운동을 필요로 하는 이들이 믿고 갈 수 있는 한티역 필라테스 이엠핏앤필라테스에서는 전문적인 강사진을 구성하고 있어 재활 치료 대상 환자뿐만 아니라 운동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한때, PT붐이 불면서 무자격증의 센터 연수를 받고 운동을 가르치는 트레이너들이 많이 있었다. 하지만 이엠핏앤필라테스에서는 대표 트레이너부터 일반 강사 모두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지난 오랜 강사 생활에서 나온 경험을 바탕으로 임산부 재활, 재활필라테스 등의 전문 지식 및 PT 사례를 지니고 있다. 전문적인 지식에서 체계적인 운동이 가능하다는 믿음으로 앞으로도 전문성을 끌어올리도록 조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엠핏앤필라테스에서 제휴를 맺은 맘스바디케어는 임산부전용 운동재활 센터로서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체중 관리 및 자연분만을 위한 임신 중 기능성 운동(PFT)과 출산 후 안정화운동(AST)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교류가 가능하다. 

임산부의 경우, 일반인과 달리 급격한 호르몬 변화를 겪음은 물론 산모의 건강이 태아의 상태와 직결되기 때문에 더욱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해 임산부 운동재활(PERS) 자격과정을 수료하고 지속적인 임산부관리를 위해 공식지정 센터로 제휴를 맺었다.

한편, 선릉역 필라테스 이엠핏앤필라테스에서는 일대일 퍼스널트레이닝, 기구 필라테스, 체형교정, 식단관리 등을 협회 출신의 경력 강사진이 체형, 질환별 등의 특이사항을 점검해 트레이닝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