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저성장 기조가 장기화하면서 오늘의 즐거움보다 미래를 위해 투자했던 기성세대와는 달리 지금 가진 것으로 인생을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태도의 변화가 삶의 방식으로 나타나고 있다.
즉, 아끼고 모아 집을 장만하거나 부자가 되는 시대는 지났으며 미래를 준비하기보다 오늘에 집중하고 현재를 충실하게 살려는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성향이 짙어 타인의 기준과 상관없이 자기만족감을 높이고 가사 부담에서 벗어나 하고 싶은 일에 더욱 집중하며 필요한 편의를 한 자리에서 모두 누리는 형태의 소비 트렌드가 대세가 되고 있다.
집 근처에서 먹고, 자고, 사고, 노는 라이프 스타일이자, 집 가까이에 편의시설들이 몰려 있어 원할 때마다 지금 당장 여유롭게 누릴 수 있는 올인빌(All In Vill)도 추구한다.
이런 자아만족 소비태도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전문직 1~2인 가구가 늘고 있는 인구구조의 변화 속에 건설, 부동산 업계에서도 한 트렌드를 이루고 있다.
이런 가운데 ㈜크라운종합건설이 서울 강서구 등촌동 641-9에 주거용 오피스텔 ‘등촌 크라운팰리스’ 를 분양 중이다.
‘자신의 삶에 가치를 둔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주거공간’을 표방한 이 오피스텔은 마곡지구가 인접한 강서구의 핵심 상권이자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는데다 직장인이나 신혼부부 등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28.2제곱미터의 실속 있는 규모에 거주자의 편의성을 최우선 고려한 특화설계가 돋보인다.
넉넉한 침실 2개와 거실, 3BAY 구조로 1인 가구뿐만 아니라 3~4인 가족도 여유 있게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크고 넓은 개방형 창호설계는 채광 및 통풍, 환기에 용이하고, 실내 공기오염 물질 방출을 대비한 친환경자재 마감은 쾌적한 실내 공간을 확보하여 삶에 활력을 더해준다.
오피스텔 내부에는 1~4인 가구가 살기에 안성맞춤인 풀옵션을 제공한다. 천정형 에어컨, 드럼세탁기, 양문형냉장고, 전기쿡탑, 전자렌지 등을 미리 비치함으로써 거주자의 별도 비용 부담을 줄여준다.
오피스텔 단지 주변엔 교통, 여가, 쇼핑 의료 교육 관련 시설들이 모두 밀집해 있어 간편하게 모든 생활편의를 누리는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지하철 9호선의 가양역과 증미역을 도보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와의 접근성도 뛰어난 편이다.
인근에는 이마트, 홈플러스, NC백화점, 롯데시네마 등 쇼핑과 외식,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어 주거요건도 양호하며, 우장산공원, 한강공원, 이대목동병원 등도 인근에 있어 편리하다.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2021년 개통을 목표로 한창 공사 중인 월드컵대교가 완공되고 경기도 부천시 원종동에서 홍대입구역까지 연결 중인 서부광역철도 구축사업이 현실화 되면 트리플 역세권이자 사통팔달의 교통요충지로서 ‘등촌 크라운팰리스’ 오피스텔의 가치와 입지는 한층 더 부각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내일부터 개장예정인 서울식물원은 서울과 수도권의 수많은 관람객을 끌어들일 것으로 전망되고, 진행 중인 강서 메디특구가 완성되면 의료문화관광벨트가 형성되어 의료관광 수요도 대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등촌 크라운팰리스’ 오피스텔은 대기업들이 속속 입주 중인 마곡지구를 비롯하여 김포공항, 여의도, 상암DMC 등 직장인 밀집 지역에 10~20분이면 다다를 수 있어 출퇴근에 편리하고, 연세대, 이화여대 등 유명 대학들도 20분 이내 면 도달할 수 있다.
'등촌 크라운팰리스‘ 오피스텔은 선착순으로 동, 호수 지정이 가능하며 계약금 10% 준비 후 계약 시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