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청, 중학교 배정 학부모 설명회 개최
상태바
의정부교육청, 중학교 배정 학부모 설명회 개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8.10.09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배정에 대한 이해 돕고 배정 만족도 높이기 위해 마련
의정부교육지원청 전경 <사진제공=의정부교육지원청>

[시사매거진/경기북부=홍승표 기자] 경기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계숙)은 오는 11일 ‘2019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지침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의정부시 중학군 내 초등학교 학부모들에게 중학교 신입생 배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배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맞벌이 학부모의 참석을 돕고자 오후 3시와 7시, 2회로 나눠 실시한다.

설명회는 ‘2019학년도 의정부시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 시행지침’ 설명을 시작으로, 중입배정 세부방법 및 원서 작성요령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배정지침 설명회 후에는 의정부 내 중학교 6개교의 학교 홍보 및 안내도 실시한다. 참여학교는 금오중, 다온중, 의정부여중, 효자중, 경민중, 경민여중으로 각 학교별 교육비전, 동아리 운영 현황 및 특색사업에 대해서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의정부시 중학군은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68조에 의한 중학교 무시험 입학 추첨 학교군이다.

1단계 배정은 선 복수지원 후 추첨방식으로 학생이 희망하는 3개교를 지원한 후 컴퓨터를 이용하여 추첨 배정한다. 2단계 배정은 상대적 근거리 중학교 추첨 배정 방식으로 출신 초등학교에서 상대적으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5개 중학교내에 배정하고 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의정부시 33개교, 양주시 4개교, 포천시 2개교 총 39개교 초등학교 졸업예정자 약 3720여명을 의정부시 소재 중학교 19개교에 배정한다.

배정원서 접수는 오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 실시하며, 내년 1월 3일 컴퓨터 추첨을 거쳐 1월 11일 배정 중학교를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