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아동요리지도사, 독서지도사 자격증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아동지도사’를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1급 교육과정은 각종 요리레시피를 바탕으로 아동과 함께하는 요리활동 방법을 교육한다. 방과 후 활동의 다양성을 모색하는 방과후지도사, 경쟁력 강화를 원하는 영어요리지도사 자격증 보유자뿐 아니라 집에서 자신의 아이와 함께 다양한 요리활동을 하길 원하는 부모 또한 무리없이 수강할 수 있다.
독서지도사 자격증 1급 교육과정은 아동과 청소년이 올바른 독서를 통해 발전을 거듭할 수 있도록 이끄는 지도 노하우를 교육한다. 함께 공부하기 좋은 자격증 종류로 독서 논술∙토론 지도사와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아동독서지도사 자격증 등이 추천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본원이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이번 이벤트를 열었다”며 “이벤트 당첨 시 상담심리사에게도 추천되는 노인 미술심리상담사, 공부습관지도사 등 본 교육원의 총 100종 자격증 과정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도 지원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진로적성상담사, 인성지도사, 공부방지도사 등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