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원시티 중심의 랜드마크 상가 ‘루원시티 SK리더스뷰’ 근린생활시설 분양
상태바
루원시티 중심의 랜드마크 상가 ‘루원시티 SK리더스뷰’ 근린생활시설 분양
  • 한소정 기자
  • 승인 2018.10.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택지지구나 신도시에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계획적으로 조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이로 인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지역 내 첫 상업시설은 인근 수요를 모두 흡수할 수 있어 초기상권 형성에 유리하며 지역 상권의 중심으로 자리 잡을 수 있다. 또한 처음 공급된 상업시설이라는 희소성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거듭나기도 하며 후속 상업시설이 들어설 경우 시세차익도 기대된다.

이렇듯 택지지구나 신도시에 처음 공급되는 상업시설로 수요자들의 눈길이 쏠리는 가운데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오거리 일대를 개발하는 루원시티에 ‘루원시티 SK리더스뷰’ 상가(근린생활시설)이 분양 중이다.

이곳은 지하 4층~지상 최고 45층, 아파트 오피스텔과 함께 복합단지(MXD)로 개발되며 아파트 2,378가구와 오피스텔 726실 등 총 3,104가구가 공급될 예정으로 대단지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청라국제도시와 가정지구를 연결하는 수도권 서북부 관문 위치도 루원시티의 장점으로 손꼽히며 검단신도시와 인접해 연계된 신도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SK건설의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근린생활시설 설계도 눈여겨 볼만 하다.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난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되어 고객유입이 수월하며, 희소가치 높은 테라스 형으로 설계되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루원시티 SK리더스에비뉴는 상층부가 3층까지 있는 플라자형 상가로 설계하여 기존 단지 내 상가의 한계를 극복했다.

교통 환경은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며, BRT(간선급행버스)와 다양한 간선·지선 버스노선이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이밖에 제1경인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도 1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한다.

특히 루원시티는 각종 개발 사업도 잇따르고 있다. 청라 하나금융타운 2차와 통합청사(제2청사) 조성이 계획되었으며 지하철 7호선 석남연장선(부평구청~석남역)도 2020년 개통 예정되었다.

뿐만 아니라 석남역에서 루원시티를 거쳐 청라국제도시까지 7호선이 연장되는 안이 예비다탕성 조사를 통과(2017년 말)해 2021년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구와 부천 원종 구간 12.3km의 지하철이 연결되는 수도권 서부지역 경인축 광역철도망사업과 지하철2호선(홍대입구역~청라국제도시) 32.78km 연장 안도 2019년 2월에 사전타당성조사가 완료될 예정이다.

루원시티 SK리더스뷰 모델하우스는 오픈을 준비중이며 관심고객을 위한 사전 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에 위치해 있어 언제든 상담이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