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 베이비페어, 임산부의 날 기념 이벤트로 ‘보호받는 임산부’를 위한 사회적 분위기 형성
상태바
코베 베이비페어, 임산부의 날 기념 이벤트로 ‘보호받는 임산부’를 위한 사회적 분위기 형성
  • 한소정 기자
  • 승인 2018.10.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코베 베이비페어’에서는 다가오는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임산부의 날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산을 극복하고 임산부를 배려, 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모자보건법에 의거 제정된 날로, 매년 10월 10일이다.

최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임산부의 관심이 집중된 베이비페어인 코베 베이비페어에서도 임산부의날 이벤트를 진행하며 ‘보호, 배려받는 임산부’를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형성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었던 ‘택시기사가 임산부에게 건넨 흰봉투’라는 글이 있다. 이는 택시를 탄 임산부에게 기사님이 ‘순산을 기원합니다’ 라고 쓰여 있는 흰 봉투를 건네며 택시비를 받지 않았다는 일화이다. 이로 인하여 임산부를 배려하고 보호하자는 캠페인이 확산되었다. 

이에 코베 베이비페어는 ‘임산부라서 배려 받았던 좋은 기억’을 공유하자는 취지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임산부 배려 캠페인에 힘을 실었다.

코베 베이비페어 마케팅본부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코베 베이비페어를 아껴주시는 참관객과 함께 사회적으로 보호받는 임산부의 인식을 확산시켜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는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기획한 것” 이며 “사회적으로 임산부가 배려 받고 보호받는 문화가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코엑스 코베 베이비페어는 오는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