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흥원격에서는 한국어교원자격증 2급 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강료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반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반값 이상으로 할인해 드리는 시간’이라는 뜻의 ‘반드시 이벤트’ 기간 내 한국어교원자격증 과정을 7과목 이상 등록하면 최대 67% 할인된 수강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본 교육원에서 진행했던 할인이벤트 중 가장 큰 폭의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반드시 이벤트’는 오는 10월 16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진흥원격에서는 10월 9일 제 572돌 한글날을 맞이해 ‘한글날 삼행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베스킨라빈스, 비타500 등의 상품이 제공되는 한글날 이벤트는 10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한글날’로 삼행시를 지어 진흥원격 이벤트 페이지 내 댓글 창에 남기면 된다.
진흥원격의 한국어교원자격증 과정은 국가가 지원하는 ‘평생교육 바우처’를 통해서도 수강이 가능하다. 만 2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에 해당되면 ‘평생교육 바우처’ 제도를 통해 연간 최대 35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2016년부터 총 4학기 연속 한국어교사자격증 2급 수강생 1위를 달성한 진흥원격에서는 한국어교원 자격증 2급 학위과정뿐 아니라 한국어교원 3급 양성과정 및 HRD(국비지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실습 과목을 포함해 한국어교사자격증 2급 관련 전과목을 보유하고 있어 교육원 이동 없이 쉽게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진흥원격은 학습자들의 편의를 위해 학위신청 및 학점인정 등의 번거로운 행정업무를 교육원 측에서 대행하고 있다.
국가공인 한국어교원2급자격증 학위과정은 별도의 국가고시를 거치지 않고 온라인 수강을 통해 2급 자격증과 함께 4년제 학사 학위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한국어교사자격증 2급 취득 후에는 세종학당이나 다문화센터, 한국어학당, 한국어를 가르치는 초•중•고등학교의 한국어교사, 대학, 코이카 봉사활동, 사회통합 프로그램 운영기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가르치는 국내외 정부기관, 해외진출 기업체 등 다방면에서 활동할 수 있다.
진흥원격에서는 한국어교원자격증 2급 외에도 2018년부터 사회복지사자격증 과정의 교육부 정식 인가를 완료하고 현재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과정 역시 제공 중이다.
진흥원격의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자격증 과정과 ‘반드시 할인’ 이벤트 관련 내용 및 학점은행제 온라인 교육과정(한국어교사, 청소년지도사, 사회복지사자격증)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나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