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신상
상태바
2월 신상
  • 공동취재단
  • 승인 2014.02.1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리츠, 실내외 넘나드는 블루투스 스피커 2종 출시

 
음향기기·스피커 전문기업 브리츠는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풍부한 출력으로 스마트 라이프를 더욱 풍성한 즐거움으로 채워줄 블루투스 스피커 2종을 출시했다. ‘BR-3300 Boom Boom’은 블랙, 레드, 그린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스마트 트렌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아이템이다. 8m 이내의 블루투스 지원기기와 연결이 가능하고 내장 배터리로 최대 6시간 이용할 수 있다. 아웃도어 활동에 간편하게 휴대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캐쥬얼 블루투스 스피커 ‘BA-V200 Mini B’도 출시됐다. 초소형 사이즈로 배낭이나 바지 벨트, 등산복 등에 부착해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을 만끽할 수 있다. 초소형임에도 3W의 고성능 스피커 드라이버를 장착해 단단한 사운드를 뽐내고 NFC 기능을 탑재해 페어링 과정을 쉽고 간단히 마무리할 수 있다. AUX 입력 지원으로 유선기기와 연결이 자유롭고 내장 배터리는 5시간 동안 지속된다.

LG전자 가전제품과 대화하는 ‘홈챗’ 서비스 공개

 
LG전자가 업계 최초로 생활 밀착형 서비스인 메신저와 스마트 가전을 결합한 ‘홈챗(Home Chat)’ 서비스를 공개했다. 홈챗은 스마트폰을 통해 가전제품과 친구처럼 일상 언어로 대화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 서비스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영어나 한국어로 “로보킹 청소는 언제 했어?”라고 물으면 로보킹이 “오늘 아침 10시부터 11시까지 지그재그 모드로 청소를 완료했어요”라고 대답한다. LG전자는 향후 냉장고, 세탁기, 오븐, 로보킹 등 스마트가전에 ‘홈챗’을 순차적으로 적용, 적용제품과 지원언어를 확대할 계획이다. ‘홈챗’ 외에도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탑재했다. 스마트 냉장고는 전면의 LCD화면과 스마트폰에서 식료품 목록, 보관기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 세탁기는 외부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제품을 제어하고 작동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스마트 가전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메이크업 포에버, 올봄 트렌드 ‘결’ 메이크업 선도할 ‘HD 파우더’ 출시

 
2014년 피부표현법으로 ‘결’메이크업이 유행할 전망이다. ‘결’메이크업은 원래부터 좋은 피부처럼 보일 수 있도록 피부의 고운 결을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로, 프로 메이크업아티스트 브랜드 ‘메이크업 포에버’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결 피니시’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라인의 첫 제품인 ‘HD 파우더’ 일명 ‘코팅 래스팅 피니셔’는 피부를 매트하게 마무리 하는 기존 루스 파우더와 달리 파운데이션의 질감을 그대로 살리면서 얇고 투명하게 코팅막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며 100% 미네랄 성분으로 이뤄져 건조함이 없고 메이크업을 오래 지속시켜 준다. 한편 ‘메이크업 포에버’는 2014년 메이크업 트렌드에 맞춰 메이크업의 가장 마지막 단계에 사용해 피부결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피니셔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2014 MOFI SHOW 헤드폰&모바일 페스티발’ 개최

 
국내외 유명 헤드폰, 이어폰 및 각종 첨단 모바일 기기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4 MOFI SHOW 헤드폰&모바일 페스티발’이 2월8일 하루 동안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 센터(남) 3층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음악을 내 몸에 더 가까이 더 자유롭게’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세계 유명 브랜드의 제품들과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다양한 헤드폰 및 모바일기기, 플래그쉽 제품들도 다수 전시돼 포터블 음향기기 마니아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대적 트렌드에 맞춰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Wireless 제품들을 통해 무선 음향 기술의 종류와 현 주소를 살펴볼 수 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홈페이지(www.mifi.co.kr)를 통해 2월4일까지 입장권을 무료로 예약할 수 있다.

골든스카이, 용의·무의개발 사업대상자 선정 기념 리셉션 개최

 
인천 을왕리해수욕장 부근에 바다를 테마로 한 500실 규모의 리조트와 프리미엄 아울렛이 2017년까지 건설돼 인천 서해권 관광단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개발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골든스카이는 지난 12월28일 기념 리셉션을 개최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해 8월 개발사업자 선정을 위한 민간제안을 공모했으며 골든스카이는 지난해 11월 사업계획서를 신청해 사업계획서 평가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이에 골든스카이는 총 사업비 3,293억 원으로 오는 2017년까지 약 3만 평 대지에 500실 규모의 숙박시설과 국체 회의가 가능한 첨단시설의 컨벤션 센터와 프리미엄 아울렛을 함께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벤츠, 프리미엄컴팩트 4-도어 쿠페 The New CLA-Class 출시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프리미엄 컴팩트 4-도어 쿠페 세그먼트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될 The New CLA-Class를 1월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지난 2013년 1월 북미국제오토쇼(NAIAS)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였으며 2013년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된 모델이다. 매력적인 스포츠카의 비율과 4-도어 쿠페의 다이내믹한 디자인 랭귀지가 완벽한 조화를 이뤄 아방가르드 디자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국내에는 역동성과 효율성이 조화를 이루는 The New CLA 200 CDI 모델과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하는 The New CLA 45 AMG 4MATIC 모델을 선보인다. 지난해 유럽 출시 후 독일의 자동차 잡지인 ‘아우토 빌트’와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가 실시한 디자인 어워드에서 ‘2013년 가장 아름다운 차’로 선정된 바 있어 벤츠의 새로운 팬과 젊은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전경련, 한국-스위스간 성과 차이 근본원인 분석

 
박근혜 대통령이 1963년 국교 수립 후 50년 만에 처음으로 스위스를 국빈 방문했다. 스위스는 유럽 국가 중 한국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나라이자, 살고 싶어 하는 나라다. 전경련은 박근혜 대통령의 스위스 방문을 계기로 한국과 스위스간 성과 차이가 생기는 근본원인을 분석해 발표했다. 성과 차이의 근본원인을 교육시스템, 개방성, 국민가치관 등 사회 인프라적 측면에서 분석한 결과, 스위스는 실사구시(實事求是) 청년직업교육, 백락일고(伯樂一顧) 개방사회, 열린 생각이 한국보다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위스는 실용관점의 청년 직업교육을 실시하고 폭넓은 대외 개방성을 통해 유학생 등 우수 인재가 스위스에 머물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뛰어난 자연환경을 활용할 수 있는 관광 인프라를 완비하고 있다.

호주 NO.1 가전제품 브랜드 ‘브레빌’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국내 출시

 
80년의 역사를 지닌 호주 NO.1 가전제품 브랜드 브레빌이 가정용 반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BES870을 국내에 출시했다. 브레빌의 BES870은 SCAA(미국스페셜티커피협회)에서 '2013 BEST NEW PRODUCT’로 선정된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훌륭한 에스프레소를 만들기 위한 모든 조건을 충족시켜 줄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고가의 상업용 머신에만 적용되었던 PID 제어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으며 5단계 온도 조절이 가능해 원두별 최적의 에스프레소 맛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18단계 굵기 조절이 가능한 스테인리스 코니컬 버 그라인더가 장착되어 분쇄 후 커피의 향미가 최대한 보존된 에스프레소를 즉시 추출할 수 있다. 특허 받은 the RazorTM dosing tool을 이용하여 포타필터에 항상 같은 양의 커피를 담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