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의 결과는 시술자의 경력과 성실도에 의해 99% 결정
지방흡입술은 단기간에 입체적인 볼륨 효과와 아름다운 라인을 선보여 단연코 가장 완벽한 몸매를 완성시킨다. 특히 지방세포를 감소시켜 살이 찌더라도 지방의 증가 비율이 현저히 낮다는 것이 지방흡입술 최고의 메리트로, 선효과의 정보가 전국적으로 알려져 최근 들어서는 상당수 사람들이 지방흡입을 고려한다. 하지만 근래에 와서 마케팅에 강한 어설픈 시술자들이 흉내만 내는 수술, 그로인해 잇따라 발생하는 부작용 현상이 갖가지 풍파를 일으키고 있다. 이에 시사매거진에서는 지방흡입 분야의 명의 발굴이 시급한 시점임을 감지하고 명인 물색 도중, 2001년 개원 후 지방흡입만 전문적으로 시술하는 강남역의 한국미인 지방흡입클리닉 박원규 박사를 적극 추천받아 만나보았다.
홈페이지 상담실 이력으로 시술자 경력과 성실성 평가

한국미인 지방흡입클리닉 박원규 박사는 병원 선택의 요령을 제시한다. 수술의 결과와 만족도는 다른 어느 요인보다 시술자의 경력이 좌우한다. 홈페이지나 병원에 게시된 이력들은 과장되기 쉬워 신뢰하기 어렵고, 객관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의 상담실 이력이 가장 중요하다. 상담실의 최초 날짜가 언제 부터인지, 실제 지방흡입이나 비만에 관한 내용인지 확인하는 것이 시술자의 경력을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된다. 다만 중요한 것은 이 경력은 그 병원 대표원장의 경력이어서 여러 명의 시술자가 병원은 변별이 어려워지게 된다. 대형병원들에는 경험이 적어 아직은 훈련 중인 시술자도 있기 때문에 ‘나를 시술할 시술자가 정확히 누구인지’ 확인해야 큰 후회를 면할 수 있다. 한국미인은 박원규 원장이 전 시술과정을 진행하여 항상 일정한 수준의 결과를 만들고 있다. 박 원장은 종합병원 비만클리닉 담당과장으로 있었고, 국내 처음으로 지방흡입 전문병원이 생기던 2001년 개원하여 만 13년간 지방흡입만을 해온 대한민국 1세대 지방흡입 전문 시술자다. 그의 말에 따르면, 지방흡입의 역사는 생각보다 짧다. 하지만 안전한 테크닉이 고안되고, 다양한 지방흡입 기기들이 만들어지면서, 더불어 경험 많은 시술자가 늘어나 선택만 잘 한다면 정말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균일한 지방흡입과 피부리프팅을 만드는 테크닉을 개발한 박원규 박사


개원 당시부터 박원규 원장은 많은 학회와 세미나에 초대되었고, 이 새로운 수술에 대해 관심을 가진 많은 의사들을 교육해 왔다. 이런 인연으로 지방흡입을 접하고, 현재 왕성하게 시술하고 있는 의사들이 수백 명이 된다고 한다.좋은 아이디어와 테크닉도 중요하지만 시술자의 진솔함과 성실함도 중요하다. 최근 병원에서 보여주는 시술 전후 사진은 시술자보다 포토샵 전문가의 손길이 더욱 눈에 띠고, 여기저기 오른 시술후기들도 가식적인 경우가 많다. 반면에 한국미인의 시술전후 사진들은 너무도 투박하고 거칠어 보인다. 하지만 여러 케이스를 보다보면 그 진실성을 느끼실 수 있다.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나치게 상세할 듯도 한 많은 글들과 박원장이 직접 답변하는 상담실을 보면 시술자의 마음가짐과 배려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차이가 수술 과정과 결과에도 그대로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미용수술의 결과는 시술자의 경험과 마음가짐에 달려있다. 화려한 마케팅이나 혜택들에 현혹되지 말고, 객관적인 기준에 따라 좋은 시술자를 만나야 한다”고 박원규 박사는 강조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