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도권 분당 죽전 용인수지미분양아파트 ‘성복자이&힐스테이트’ 강남까지 20분대로 도착 가능
상태바
경기도 수도권 분당 죽전 용인수지미분양아파트 ‘성복자이&힐스테이트’ 강남까지 20분대로 도착 가능
  • 한소정 기자
  • 승인 2018.09.2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수지 용인지역의 미분양아파트들은 여전히 남아있지만 지난해부터 미분양 물량이 해소되고 있다. 

경기도 용인 수지에 위치한 ‘성복힐스테이트’와 ‘성복자이’는 잔금대출 규제의 적용을 받지 않고 청약통장 없이 동 호수 선택이 가능하며, 당첨 사실도 인정되지 않아 청약순위를 유지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최근 희소성이 급격히 커진 대형평수 아파트로 2년간 무이자 일부 잔금유예와 1억 6천대 실투자금으로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잔금대출 규제가 적용되지 않고, 청약통장 없이 선착순으로 동, 호수를 지정할 수 있다. 

단지는 (주)일레븐 건설이 시행하고 현대건설과 GS건설이 시공한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로 각 동간의 간격을 넓혀 입주민간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단지별 판상형 구조와 타워형 구조의 복합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는 등 중대형의 평형으로 지어졌다. 

성복힐스테이트’와 ‘성복자이’아파트는 신분당선 서북부연장으로  세검정 상명대역을 포함 종로 경유 노선이 잠정 확정되었으며 총 연장이 19.42km로 용산을 시작으로 서울역-시청-세검정 상명대- 독바위역(6호선 환승)을 거쳐 삼송까지 직결되는 노선 새로이 개통될 예정이며  18.464km의 용산~삼송 간 노선이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와도 맞물려 있어 교통의 메카에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성복동은 판교와 광교 사이에 위치해 강남까지 20분대로 도달이 가능하며 영동고속도로(동수원IC), 경부고속도로(판교IC), 용서고속도로(서수지IC) 등 다양한 도로망이 인접해 서울 및 주변도시 진입이 빨라 서수지 IC를 통해 용인~서울 고속도로까지 18분대로 접근이 가능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때문에 광교신도시, 판교신도시, 분당신도시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향후 GTX용인역도 개발 예정되어 있어 도심지로의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으로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전 세대 남향배치로 조성되며  성복힐스테이트 1차645세대, 2차 689세대, 3차 823세대의 5개 단지로 총 3659세대로 구성됐다. 전용 134㎡, 153㎡, 157㎡, 167㎡, 179㎡ 등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됐다. 

‘용인성복 힐스테이트’의 단지 주변에는 효차초교, 성서초교, 성서중, 성복고가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풍덕고, 수지고, 성남외고 등의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또 성복역 역세권 대규모 롯데복합몰이 들어서는 등 2019년 6월 영화관, 문화 및 집회시설, 운동시설, 근린생활시설, 아파트, 오피스텔 등의 대규모의 복합단지가 건립예정으로 복합단지와 성복역 사이 지하연결통로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복합단지 개발호재 외 판교-아시아테크노벨리, GTX 용인역, 판교 알파돔시티알파리움 등도 예정돼 이에 따른 잠재가치가 존재한다. 

또한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의 쇼핑시설과 분당 서울대병원, 차병원, 동국대 분당한방병원 등의 의료시설이 조성되어 입주민의 생활편리성을 더했다. ‘용인성복 힐스테이트’ 바로 옆에 광교산과 성복천이 위치해 있고, 단지 내 40%에 달하는 조경 비율을 맞추는 등 산책, 조경 등 도심 속 자연환경과 가깝게 위치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노인정 등 다양한 주민복지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