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대구,경북=구웅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2018 수성구 콘텐츠 공모전’ 최종 당선작을 발표하고 시상식을 오는 10월 2일 구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서 ‘참(charm)한 인자수성 매력 찾기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수성구를 홍보할 수 있는 자유 주제로 지난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의 공모기간을 통해 총 26작품이 접수되었으며, 9월 18일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사진, 영상, 미디어 등 분야별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8편의 작품을 선정했다.

BLOG 분야에서는 이상현(포항 남구)씨가 ‘대구 수성구 여행, 역사와 문화, 풍경과 사람을 만나다’로 최우수상, 한다혜(대구 북구)씨가 ‘참(Charm)한 수성구 여행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우수상, 정희정(서울 양천구)씨가 Charm한 수성구 당일치기 다이나믹 여행, 신혜안외 1명(대구 남구)이‘나 수성구 산다’로 장려상에 선정되었다.
UCC 동영상 분야에서는 김재원외 3명(대구 북구)이 ‘수성여지도’로 최우수상, 김완규외 5명(대구 중구)이 ‘물 만난 인자수성’으로 우수상, 장만수(대구 북구)씨가 'Beautiful SUSEONG', 유희원외 4명(대구 수성구)이 ‘인자수성스타그램’으로 장려상에 각각 선정되었다.
분야별 수상자에게는 부상으로 각각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향후 수성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SNS, 블로그, 유튜브 등에 게시하여 수성구를 알리는데 톡톡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수성구는 2013년 제1회 블로그 공모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7회에 걸쳐 수성구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에 많은 참여와 관심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수성구를 재조명할 수 있는 공모전을 지속 추진하여 주민들이 품격있는 사람! 배려 있는 수성! 행복 수성! 대한민국 일등수성을 위해 좀 더 친근하게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