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신도시 중일라크리움, 9.13대책 반사이익으로 오픈 이후 모델하우스 3000여 명 방문
상태바
한강신도시 중일라크리움, 9.13대책 반사이익으로 오픈 이후 모델하우스 3000여 명 방문
  • 한소정 기자
  • 승인 2018.09.17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한 ‘한강신도시 중일라크리움’에 16일까지 3일간 약 3000명 이상이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방문만 해도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고 다양한 경품 행사 등의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한강신도시 중일라크리움’ 현장 인근 한 부동산 중개업자에 따르면 “김포도시철도가 내년에 개통될 예정이며 전매제한이 없고, 주변 인근 도시 인천·광명 및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집중되던 이목이 한강신도시로 반사되어 전해지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강신도시 중일 라크리움’은 분양가, 입지, 교통, 배후수요 등 네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한강신도시 중일 라크리움’이 위치한 한강신도시는 마곡지구와 매우 가까이에 위치했다. 하지만 분양가는 매우 큰 차이를 보이는데 마곡지구의 오피스텔의 평균 매매가는 2억2천만원대로 약 1.08억대(A1타입)의 ‘한강신도시 중일라크리움’ 보다 무려 두배보다 더 큰 차이다. 마곡지구와 매우 가까이에 있는 것을 감안하면 합리적인 분양가를 선보인 것이다.

‘한강신도시 중일 라크리움’는 입지 또한 우수하다. 사업지가 위치하고 있는 건물 바로 앞부터 한강신도시의 중심 상업지구이며 맞은편 횡단보도 하나 건너면 지식산업센터를 포함한 업무시설까지 걸어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주변으로 이마트,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주민센터, 호수공원, 스포츠센터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 시설을 갖췄으며 쾌적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어 임대인들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교통 요건으로는 인근으로 역(구래역·양촌역)이 두 개나 있어 더블역세권(2019년 개통예정)으로 형성 되어 있으며 양 옆 역은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김포공항으로 가는 21번 버스 정류장은 사업지 바로 앞에 위치 및 M버스 등이 지나는 구래역 복합환승센터도 가까우며, 올림픽대로 연장, 제2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해 있어 송도, 일산, 마곡, 당산, 김포골드밸리, 인천 검단산업단지 지역 일대까지 광역적인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아울러 ‘한강신도시 중일 라크리움’ 은 임대수요도 풍부하다. 대규모 주거복합타운을 비롯해 국내를 대표하는 산업단지 ‘김포골드밸리’와 ‘인천검단산업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한강시네마폴리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공항’과도 가깝다. 이러한 입지적 특성으로 상주 근로자 수만 약 14만여 명 이상에 달하는 임대수요를 기대해볼 수 있다. 

이곳은 시행과 시공을 같이 진행함으로서 고객들에게 분양가를 낮춰 부담을 줄였고, ‘중일건설(주)’ 시공사는 관공서에 믿음직한 기업으로 알려진 곳들이 맡고 있어 한층 퀄리티 높은 오피스텔을 제공한다. 

신탁사는 KB부동산신탁이며 KB국민은행과 같은 KB금융계열사 중 하나이다. 

또한 오피스텔, 주상복합, 종교시설, 관공시설 등을 건설한 중일건설이 ‘한강신도시 중일라크리움’에 선사하는 이미지는 삭막한 도시적인 주상복합시설이 아닌 살기 좋으며 여유로운 삶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조경, 공개부지 비율을 23%로 극대화하여 건설 예정이다.

‘한강신도시 중일 라크리움’은 지하 4층 ~ 지상 15층, 총 379실의 오피스텔과 74개 점포를 공급한다. 1인 가구 선호도가 높은 지역에 맞춰 임대 선호도가 높은 전용 20㎡, 21㎡ 소형 위주로 공급된다. 

각 실에는 빌트인 냉장고, 전기쿡탑, 붙박이장, 의류건조기 등 고품격 빌트인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가격 부담을 낮췄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IOT 가전을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하는 최첨단 시스템도 구축된다. LG IOT 또한 비용이 발생하는 부분이 염려스러워 3년간의 비용을 회사측에서 부담을 하며 입주비용을 한층 더 낮췄다. 

남향으로 나와 있는 공개공지는 업무시설 단지(지식산업센터 등)와 한강신도시 중심상업단지를 잇는 중앙 가로수길이며 3면이 모두 여유롭게 오픈되어 1층 상가인 경우에는 여유있는 공개부지를 통해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도 있다. 

즉, 가로수길 부럽지 않은 트렌디한 설계로 접근성 및 가시성이 매우 좋다. 이 상가는 약국, 편의점, 헤어샵, 네일샵, 세탁소, 애견샵, 부동산 등의 다양한 업종은 물론 카페, 베이커리, 와인바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 919-8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