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하는 지식산업센터 ‘기흥테라타워’가 공급 중이다. 용인시 기흥구 서천지구 내에 들어서는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로 연면적 5만평의 대규모로 조성된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개통을 앞두고 서천역까지 500m 거리로 도보로 이용가능하다.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중소기업 및 하청업체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지상8층까지 드라이브인 시스템으로 차량진입이 수월하고 모든 호실의 도어투도어 시스템을 적용하였다. 특히 제조업에 적합한 층고 5.4m(일부층 4.0m~6.0m)의 높은 층고로 일의 작업 효율을 높였다.
지하2층~지상8층까지 제조형 공장, 9층~10층까지 섹션오피스, 기숙사로 조성된다. 상업시설은 지하2층에 구내식당, 지하2층~지상1층까지 상가 총 131호실로 대규모 상업시설을 갖추었다.
서천지구는 주거밀집지역으로 약 4500여세대가 입주해 있으며 인근에 영통지구, 동탄1신도시, 동탄2신도시, 광교신도시 등 접근하기 수월하다.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제2경부고속도로(예정), 분당선 망포역, 지하철 1호선 수원역, 신수원선(예정) 서천역, GTX 구성역(예정), SRT 동탄역 등 수도권 남부의 교통핵심지이다.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시 4년간 법인세 또는 소득세 100% 감면, 이후 2년간 50%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취득세 50% 경감, 재산세 37.5% 경감, 창업자 감면 등 세제혜택을 도입하였다.
‘기흥테라타워’는 2020년 5월 입주예정으로 지식산업센터, 섹션오피스 등 특화설계로 다양한 슈요층 확보가 가능하며 인프라 구축 후 지속적인 임대료 상승이 예상된다.
한편, 홍보관 위치 및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기흥테라타워'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