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흥북스에서는 합격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터득할 수 있는 ‘훔쳐서라도 보고 싶은 대입 자기소개서(신동훈, 김민지 지음, 진흥북스 펴냄)’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진흥북스에서 펴낸 자기소개서 작성법 컨설팅 도서 ‘훔쳐서라도 보고 싶은 대입 자기소개서’는 자기소개서를 성공적으로 작성하고 싶은 학생이라면 누구나 1:1 컨설팅을 받는 것처럼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 다수의 자기소개서 첨삭, 대치동 강의 경험 및 입시컨설팅 경력을 지닌 저자와 감수자의 노하우를 통해 입학사정관의 관점에서 합격 자기소개서, 불합격 자기소개서 사례를 분석한 첨삭 지도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수험생들이 자신의 지원 대학에 맞춰 준비해야 하므로 가장 어려워하는 4번 자율문항 총정리, 전공 학과별 진출분야와 실전 자소서를 완성할 수 있는 워크북과 시트지를 특별 수록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훔쳐서라도 보고 싶은 대입 자기소개서’ 도서 관계자는 “대입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는 합격, 불합격의 당락을 결정하는 평가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학생이 가지고 있는 스펙이나 경험, 학교생활 등의 항목들을 실전 대입 자소서 작성 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실제 합격 자소서와 불합격 자소서를 분석한 사례를 제시하는 이 책을 통해 자소서 작성에 대한 두려움을 떨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조언했다.
이외에도 자소서 작성 7대 비법, 문항별 사례를 통한 실전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어 막연히 대입 자기소개서 작성을 두려워했거나 글쓰기에 자신이 없었던 수험생,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해 합격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을 터득하고 싶은 학생이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