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하반기 어린이 자원순환체험교실 열어
상태바
대구 동구, 하반기 어린이 자원순환체험교실 열어
  • 대구경북취재본부 차동광 기자
  • 승인 2018.09.06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하반기 어린이 자원순환 체험교실 운영
대구 동구는 유치원 원아, 교사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재활용품 선별장 견학을 통해 어릴 때부터 환경보전과 자원재활용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였다. 2018.09.06.(사진=대구 동구청 제공)

[시사매거진/대구,경북=차동광 기자] 대구 동구청(배기철 청장)은 지난 5일 불로동에 소재한 동구자원재활용센터에서 꿈꽃유치원 원아를 대상으로 어린이 자원순환체험교실을 실시하였다.

동구자원재활용센터 2층 교육장은 지난 8월 어린이 교육을 위한 안전장치등 리모델링을 실시하고 하반기 자원순환체험교실을 운영 중이다.

이번 교육에는 유치원 원아, 교사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분리배출 애니메이션 시청, 폐플라스틱 용기를 활용한 다육이 화분 만들기, 재활용품 선별장 견학 등을 통해 어릴 때부터 환경보전과 자원재활용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였다.

자원순환체험교실은 매년 3월 ~ 11월 중 학교, 어린이집, 일반인 등 단체신청자를 대상으로 운영 중이며, 내년에도 교육을 희망하는 단체는 동구청 환경자원과로 신청하면 교육에 참여 할 수 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자원순환 체험교실이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깨닫고 환경보전과 자원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