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한소정 기자] 주거공간의 중요성 및 인식의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이와 동시에 쾌적한 주거생활과 고품격의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타운하우스가 많은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최근 중부 내륙의 성장거점 도시인 서충주 기업도시에 위치한 ‘서충주 캐슬위너스’가 오는 9월 7일부터 11일까지 입찰 공고를 실시한다고 전해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캐슬위너스’는 블록형 단독주택으로써 총 97필지를 대상으로 입찰을 실시하는 것으로 밝혔다.
포스코, 현대 등 대기업들이 분양을 완료한 매머드 급 도시계획지구에 블록형 단독주택 개발 용지가 공급되어, 충북 내 호재소식을 찾아 토지투자 및 매매를 기다린 예정자들에게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캐슬위너스’는 단지 인근에 학교가 위치해 있어 타운하우스의 약점으로 꼽히던 부분을 해결하여 젊은 층의 수요를 수용 가능한 교육환경 및 생활편의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다. 또한 도시 인근 에코폴리스 내 영국국제학교 예정으로 명품교육도시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평택제천고속도로와 중부내륙고속도로, 3번국도, 599번 도로 등 기업도시 외곽에 연결되어 있어 충주원도심과 산업단지를 빠르게 연결할 수 있는 최적의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고속철도, 철도, 공항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서울 1시간, 그 외의 전국 어디든 단시간 내에 이동이 수월하다.
주변 고층건물이 없어 개방감을 극대화 시키고, 전 세대가 남향배치가 되어있는 점도 세세함이 돋보인다. 단지 주변 근린공원 및 호수공원 부지 등이 자리하여 복합 휴식 레저 생활을 즐기기에도 용이하다. 도시 중앙에 위치한 평풍산과 도심 곳곳에 다양한 형태의 녹지공간을 조성한 것을 비롯해 교육과 쇼핑, 문화, 관광 등의 연계가 좋은 입지와 함께 교통여건, 의료, 환경, 힐링 등을 갖추고 있어 타운하우스의 최적지로 알려져 있다.
기업도시 또는 혁신도시의 토지의 시세차익을 노린 투자 예정자 뿐 아니라 기업도시 내 들어설 직장인과 상업시설 운영자 등 실수요자도 풍부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동산분양 마케팅 법인 (주)한빛알앤씨 민경호 대표이사는 “서충주신도시 캐슬위너스는 최근 토지매매 시장의 인기 품목인 주거전용 블록형 단독주택 용지로 공급되며, 대한민국의 혁신도시, 신도시, 기업도시의 지난 추세를 보았을 때 높은 확률로 단기 지가상승이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충주 캐슬위너스’의 홍보관은 충주시 주덕읍 화곡리에 마련됐다. 보다 자세한 입찰정보 및 홍보관 방문은 홈페이지 참조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