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링의 메카로 떠오른 제주도의 땅값이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이는 재학생이 증가하고 있는 ‘제주 영어교육도시’와 2019년 최종개장을 앞두고 있는 ‘제주신화 월드’, 아시아 최대의 의료건강시설인 ‘헬스케어타운’, 서귀포 관광미항 2단계 사업 추진, 2025년 완공 예정인 서귀포 신공항 건설 등 각종 개발 호재들이 이어지면서 땅값 상승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특히 제주도는 꾸준한 관광수요 유입과 여기에 경제활동 인구와 세대가 증가하면서 부동산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또한 제주도를 찾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늘어나면서 이들을 겨냥한 수익형 부동산은 거래량이 눈에 띄게 늘면서 서귀포 부동산 시장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있다.
이런 가운데 중산간 해발 200m에 위치하여 남쪽으로 서귀포 시내와 바다 북쪽으로는 한라산 조망이 가능한 APT 단지가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쾌적한 입지환경을 자랑하고 있는 서귀포 해밀타운APT 단지이다.
해밀타운APT 단지는 지상4층 6개동 총 48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세대 정남향 4BAY 설계와 2.4m 높이의 층고 설계로 개방감 극대화하였다. 또한 31.6m 넓이의 쾌적한 동간 설계와 2.5m 광폭 지상 주차장 설계 (일부), 전세대 엘리베이터 설계로 편의성을 높였다.
교통환경 또한 우수하다. 동홍로와 연결된 헬스케어타운 진입로에 위치하여 단지 앞 시내버스 정류장(10개노선) 중산간도로 등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다. 홈플러스 서귀포의료원 향토오일시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동홍초 남주중고교 등 학교시설까지 가깝다.
여기에 요즘 분양시장에서 자취를 감춘 중도금 대출60% 무이자 융자 혜택에 발코니 무상 확장을 제공한다. 또한 천정 시스템 에어컨 (안방 / 거실), 주방 대형 펜트리 수납공간, 주방 가전제품 풀옵션[가스오븐, 음식물 탈수기, 인덕션 시스템, 주방액정TV, 행주도마 살균기, 절수형 페달], 슬라이딩 최고급 중문(현관), 자녀방 붙박이장 1개, 안방 드레스룸 시스템선반, 최고급 비데 (부부-공용욕실 2개소) 등을 무상으로 설치해준다.
관계자는 남쪽으로 서귀포바다 북쪽으로는 한라산 전경을 한눈에 바로 볼 수 있어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천혜의 자연경관과 여유롭고 느긋한 생활을 꿈꾸는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어 추후 프리미엄 및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도 크다고 밝히면서 실제로 바다가 보이는 앞동 4층 복층의 경우 현재 3천만원의 프리미엄이 붙어있다고 전했다.
한편, 해밀타운 견본주택은 제주시 노형로에, 현장 홍보관은 서귀포시 동홍동에 마련되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서귀포 해밀타운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