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건설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미사강변도시 자족 25-2·3블록, 26-1·2블록 등 4개 블록에 걸쳐 ‘현대 리버스텔라2차 상업시설 분양에 나선다.
지식산업센터는 과거 아파트형 공장으로 불리던 시절에 주로 중견건설사가 시공을 맡는 경우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대형건설사의 참여가 늘어나고 있다.
대형건설사들은 오랫동안 축적해온 시공, 분양 경험을 바탕으로 지식산업센터 및 단지 내 상업시설에도 아름다운 외관과 조경뿐 아니라 다양한 솔루션과 세무컨설팅 등 양질의 서비스와 근무자들을 위한 복지시설을 제공하고 있어 시설과 규모가 한층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현대지식산업센터 한강미사 2차’는 여기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신개념 단지다. 1차 단지와 합하면 하남 최대 규모인 총 35만5000m²(2차 23만1497m²) 규모로 구성되는 매머드급 단지로 시공이 된다.
그동안 미사강변도시 내 최대 규모의 미사 지식산업센터가 20만 m² 전후였는데 ‘한강미사 지식산업센터’는 이의 1.5배가 넘는 규모다.
입지도 주목할 만한다. 지하철 5호선 연장선(풍산역 예정)과 지하철 9호선 연장(예정) 역세권에 위치해 종사자 출퇴근이 편리하며, 상일, 미사IC가 5분 이내 거리에 있어 강남까지 1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서울~세종시간 제2경부고속도로 건설 및 서하남 JCT확정, 구리~포천 고속도로 건설 등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교통 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인근에는 최근 문화 거리로 조성되고 있는 미사리 라이브 카페거리도 인접해 휴식과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자연환경의 경우 한강을 비롯해 예봉산과 검단산 등을 바라볼 수 있어 조망권이 우수하다. 그동안 아파트 시장에만 적용됐던 조망권의 가치가 지식산업센터에도 확대 반영되고 있다.
특히 한강미사 지식산업센터는 미사리 조정경기장과 주변 산들을 바라볼 수 있는 강변지구 북단에 위치한 것이 특징이다.
미사현대리버스텔라2차는 미사 최대 규모 자체수요는 물론 강일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하남테크노밸리 등 인근 비즈니스 업무단지 종사자, 비즈니스 수요까지 고객층으로 흡수할 수 있고, 이외에도 미사지구 10만명, 인근 고덕, 강일지구 등 주변 택지개발지구 계획인구 12만까지 합치면 20만명이 넘는 일반 배후수요도 든든하다.
다양한 앵커시설도 눈에 띈다. 8개 상영관, 1,380석 규모의 넓은 주차공간까지 확보한 대형 멀티플렉스 롯데시네마의 입점이 확정되어 공연 및 문화이벤트를 한 곳에서 풍부하게 누릴 수 있으며,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락볼링장과 대형 피스니스센터 까지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3개의 타임스퀘어가 들어설 예정이다. 트레비스퀘어, 피카디리스퀘어, 유토피아스퀘어로 이름지을 3개의 컨셉에 맞춘 스트리트 상가로 독특하고 새로운 쇼핑프로세스를 제공해 인근의 하남 스타필드와 맞먹는 상품성도 지녔다.
규모가 큰 만큼 공동사용 시설을 통해 운영비용 절감, 기술협력으로 시너지 효과 창출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며, 풍부한 고정수요를 보유하게 된다.
한편, 자세한 상담은 미사리버스텔라2차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분양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