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놀이학교 ‘일로키즈인스티튜트’, 감성 지향형 놀이 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송파놀이학교 ‘일로키즈인스티튜트’, 감성 지향형 놀이 교육 프로그램 운영
  • 한소정 기자
  • 승인 2018.08.0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 일로키즈인스티튜트 시설 내부 모습.

송파구 장지동에 위치한 송파놀이학교 일로키즈인스티튜트(이하 일로 키즈)는 ‘감성 지향형 놀이 교육’이라는 비전으로 아이들이 예술, 과학, 언어 활동 등에 감성놀이 교육 프로그램을 연계해 아이들이 스스로 사고하고 활동할 수 있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위례놀이학교 일로 키즈는 3세, 4세, 5세 반으로 구성돼 있으며, 단순한 교육이 아닌 교육과 양육을 결합한 놀이 활동으로 개원 이후 꾸준히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언어 활동은 사고의 기본 도구인 언어를 타인과 소통할 수 있는 수단임을 인지해, 바른말과 글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놀이의 일환이다.

또한, 원어민 선생님과의 영어 수업도 진행하고 있어, 모국어인 한국어뿐만 아니라 세계 공통어인 영어까지도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직 모국어를 습득하는 단계인 3세 원아 반에서는 영어를 사용하는 자연스러운 환경을 조성해 아이들이 생활영어를 습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아이들의 언어 능력 향상에 신경쓰고 있다.

일로 키즈 대표 원장은 “일로 키즈는 아이들의 짧은 집중력을 잘 알기에, 놀이를 통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때문에 아이들의 집중력과 창의성을 함께 키울 수 있어, 송파, 성남, 하남 지역의 학부모들도 입학 문의를 꾸준히 하고 있다”며 “일로 키즈는 단순히 영어만 가르치는 영어유치원, 간단히 시간을 때우는 놀이방이 아닌 재미를 통한 학습을 중요시하고 있어, 아이들이 매시간 즐겁게 언어, 체육, 미술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보내고 있어 학부모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원거리 야외 탐방 활동이 불가능한 아이들을 위해 일로 키즈에서는 동물원, 인형극, 마술쇼 등의 볼거리를 직접 초청하여 제공하는 금요일 스페셜 ILO DAY 를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원내 밖의 다양한 활동도 아이들이 단체로 경험할 수 있게 하고 있다.

한편, 일로 키즈는 2달에 한번 위생 케어 일환으로 시설 모든 구역을 소독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직접 만지는 식기, 식판은 물론 교구마저 매일 소독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