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복지과] 합천군, 보육시설장 안전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주민복지과] 합천군, 보육시설장 안전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 박세정 기자
  • 승인 2018.07.30 0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박세정 기자]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지난 26일, 관내 보육시설 원장 12명을 대상으로 합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영유아 안전사고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연일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영유아가 통학차량 내 방치되어 사망한 사건에 이어 보육교사가 아동을 학대하여 사망하는 사건이 일어나는 등 한창 이슈가 되고 있는 사안들에 대해 관리의 책임이 있는 보육시설장의 경각심을 일으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권윤숙 합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전문요원은 다년간 보육현장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육교직원의 안전의식 함양 및 합천군의 안심보육환경 조성에 대해 중점적으로 강연하였으며, 강의를 마친 후에는 보육시설장 간의 심도 있는 토론으로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교육에 참여한 보육시설 원장들의 고충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진 후 “하절기 폭염에 대비하여 안전사고가 절대로 일어나지 않도록 영유아와 보육교직원들을 철저히 보호하고 관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으며, 또한 “아이들을 안심하고 보육시설에 맡길 수 있도록 향후 상대적으로 운영여건이 열악한 민간보육시설의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출처=합천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