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비즈니스 중심지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상태바
“대한민국 비즈니스 중심지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 배준식 기자
  • 승인 2013.09.0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호텔 체인 머큐어 앰배서더 쏘도베를 강남에서 만나다

서울의 비즈니스와 문화의 중심지 강남에 위치한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Sodowe) 호텔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호텔 체인 아코르(Accor)의 국내 첫 머큐어(Mercure) 브랜드 진출 호텔로서 한국을 찾는 비즈니스 고객들에게 합리적이고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수년간 강남 지역의 비즈니스가 놀라운 성장을 거듭하면서 국내외 비즈니스 고객들의 편리하고 안락한 호텔에 대한 욕구가 증대되어 왔다. 이에 부응하고자 지난 2012년 3월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이 개관했다.
머큐어는 아코르 계열 중 최고급인 소피텔에 이은 중고가 브랜드로서 전 세계 50여 개국에 700여 개의 호텔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하나인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은 강남 비즈니스 중심지에 위치, 지상 21층 건물에 각기 다른 독특한 개성을 지닌 총 288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호텔 명칭 중 ‘쏘도베’는 ‘SODOWE’의 독일식 발음으로 ‘Somewhere to Stay! Somewhere to Work! Somewhere to Unwind! You know what you need, So do We!’ 고객이 원하는 것을 우리가 제공하겠다는 경영철학을 그대로 담고 있다.

비즈니스 고객을 위해 특화된 서비스

▲ 우희명 회장은 오랜 경력과 노하우로 비싼 호텔이 즐비한 서울 권역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호텔을 이끌고 있다.
개관한지 2년밖에 되지 않은 된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는 비즈니스 고객 위주의 서비스로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8년 동안 남광토건과 극동건설 등 국내외 건설사에서 일해 온 우희명 회장은 오랜 경력과 노하우로 비싼 호텔이 즐비한 서울 권역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를 이끌고 있다.
전체 객실 중 25%를 제외한 나머지를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싱글 룸으로 만들었는데 이는 호텔 론칭 때부터 역삼역 주변 및 타깃고객에 대한 철저한 사전 조사를 통해 그들의 니즈를 찾아내 호텔 설계 시부터 이를 적용시킨 것이다. 무엇보다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의 가장 큰 장점은 유리한 접근성이다. 인근 비즈니스의 주요 빌딩인 GS 타워와 강남 파이낸스 센터는 도보로 3분, 2호선 역삼역에서 도보로 1분 내에 이동이 가능하고 코엑스 컨벤션 센터와 시내 중심지까지 편리하게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을 오가는 리무진 버스가 이동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로비에 위치한 로비 라운지는 여러 음료와 델리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는 비즈니스 미팅의 최적의 장소이며 Library 라운지는 EFL 고객들의 전용 라운지로서 비즈니스 동반자가 되어주고 있다. 비즈니스 센터와 유무선 인터넷 시설 등 최적의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업무에 지친 고객들이 휘트니스 시설 및 사우나 시설을 통해 휴식과 건강, 하루의 활력소를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야외 테라스가 있는 21층의 스카이라운지는 시원한 전망과 즐거운 음악으로 고객들의 여가 시간을 한층 풍요롭게 하고 있다.
객실에서 내려다보이는 강남의 야경도 장관이다. 288개의 객실에는 편안한 휴식을 위한 최고급 침구류를 설치하고 미니바의 금액을 타 호텔의 50%로 설정해 미니바를 두고 근처 편의점을 이용하는 번거로움을 덜었다. 또한 객실 바닥은 마루로 설치해 카펫 바닥보다 청결하고 먼지가 적어 만족한다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받고 있어 가히 최상의 객실 서비스라 할 수 있다.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이 행복하다”

▲ 야외 테라스가 있는 21층의 스카이라운지는 시원한 전망과 즐거운 음악으로 고객들의 여가 시간을 한층 풍요롭게 하고 있다.
한국을 찾는 일본인 관광객의 수요가 줄고 중국인과 동남아시아인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이 저가 여행 상품을 통해 여행을 오면서 수지타산이 맞지 않아 외곽지역 호텔에 투숙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또한 해외 관광객 수가 줄어들면서 호텔 업계 간의 가격 경쟁이 치열해지고 이를 타파하기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이 요구되고 있다. 업계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는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의 이면에는 우 회장의 확고한 신념과 철학이 있다.
“업계의 치열한 경쟁 속에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는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감동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에게 인사, 웃음, 복장 등 다양한 서비스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직원들과의 점심 식사 및 다양한 가족 문화를 진행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직원들의 직장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의견에 집중해 고객 로열티의 증대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방문 고객의 선호도를 체크해 재방문 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개선하고 있으며 피드백을 남긴 고객 중 불만 고객에게는 불만 요소에 대한 개선안과 실행안을 전달, 칭찬 고객에게는 감사 레터로 그들의 로열티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해 쉼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 호텔 체질 개선을 통해 튼튼한 수익구조를 확보하고 단체 여행객 보다 비즈니스 고객, FIT 고객에게 집중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직원에게서 나오고, 직원이 즐겁고 행복해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우 회장. 호텔 경영에 사활을 걸고 임하지만 그에게 있어 1순위는 가족이다. 가정이 편안해야 직장이 편안하다는 단순한 진리를 직원들에게도 강조한다. 가족친화적인 기업을 만들기 위해 직원들의 가족들을 초청해 호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식사와 숙박 제공, 출산장려금 월 50만 원 지원 등 직원 복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강남 지역의 비즈니스가 놀라운 성장을 거듭함에 따라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이 국내외 비즈니스 고객들의 욕구 증대에 부응하고 있다.
“직원들과 많이 만나고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무섭고 멀게만 느껴지는 CEO가 아닌 친숙하고 편안한 경영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원들과 회사의 경영 철학과 비전에 대해 끊임없이 이야기하고 그들의 의견과 고충을 수렴하며 업무 프로세스 개선하고 있습니다.”
한편 직원 채용에 있어서 학력이나 성적, 자격증이 아닌 지원자의 인성과 목표의식, 미래관 등을 통해 직원을 선발하고 있다. 물론 외국인 고객이 많아 영어와 외국어는 필수. 뛰어난 외국어 실력과 친화력, 확고한 목표 의식 등을 통해 회사와 함께 성장해갈 수 있는 지원자를 채용하고 있다. 회사의 비전과 직원 개인의 비전이 동일 시 될 때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 회장은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는 비즈니스 고객들의 니즈를 간파하고 내 집 같은 안락함과 특화된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쏘도베의 이름을 더욱 널리 알리고 향후 고객의 니즈와 사업성이 부합하는 곳에 쏘도베 2호점을 열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