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초 일산동구 식사2지구에서 계약 시작 나흘 만에 완판이 되어 이슈가 되었던 ‘일산자이 2차’ 아파트 바로 맞은 편에서 ‘두산위브더플러스’ 1~3차 조합원 모집을 마감하고 마지막 4차 특별조합원 모집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두산위브더플러스’가 위치한 일산동구 식사지구는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인접하고 기존 3호선 백석역과 경의중앙선 이용은 물론 GTX A노선(일산~삼성구간 37.4km) 착공이 확정되면서 일산 킨텍스에서 서울역까지 13분, 삼성역까지 17분 등 도심까지 약 20분 내 이동이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고 신분당선 연장이 추진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다.
금번 마지막 특별분양에 나선 ‘두산위브더플러스’는 4차는 앞서 조합원 모집을 마감한 1단지 325세대 2단지 607세대 3단지 478세대에 이은 5단지 560세대 잔여분으로 지하2층~지상35층 29개동 약 2천여세대의 매머드급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는 신뢰도 높은 대형건설사인 두산건설이 시공예정사로 참여하였으며 전용면적 59㎡, 74㎡, 84㎡ 중소형평형으로 구성되어 현재 중·대형 아파트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일산에서 희소성이 높아 일산 테크노밸리, LG 디스플레이 등 새롭게 조성되는 산업시설의 근로자들의 배후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단지는 전 세대 채광과 통풍에 최적화된 판상형 4bay, 5bay구조로 주거 쾌적성이 높고 타입 별로 넓은 드레스룸과 펜트리, 테라스 등 차별화된 특화공간 부여로 선택의 폭이 넓고, 특히 84㎡ A형은 한 지붕 2가구 구조로 되어있다.
교육여건으로는 도보 가능한 은행초, 풍동초, 풍동중, 풍산중, 세원고와 인근 고양국제고 등 학군이 조성되어 있다.
또한 인근에 경의중앙선 백마역, 지하철 3호선으로 서울접근성이 좋고 서울외곽순환도로(고양IC)로 바로 연결되는 고양대로와 자유로(장항IC)도 근접해 교통여건이 편리하고 동국대 일산병원 사거리 바로 앞으로 대형마트, 도서관, 국립암센터, 킨텍스, 한류월드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도보거리로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조6천억원 신규투자로 인한 1,900여개의 기업유치로 약 1만 8천여 명의 직접고용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되는 경기북부 일산 테크노밸리 부지확정(2018년 착공,2020년 기업입주)과 인근의 파주 LG디스플레이 10조규모 OLED 공장투자로 투자로 인해 100조원의 생산유발효과와 고용유발 효과에 따른 부동산시장의 파급효과 또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청약 통장이 필요치 않으며 서울, 경기, 인천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만 20세 이상 가능)이면서 무주택이거나 전용면적 85㎡이하의 주택 1채 소유한 자격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계약이 가능하다.
한편, 현재 주택홍보관에서 선착순 동, 호 지정이 가능하며 ‘두산위브더플러스’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