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민간자격증센터(서민터)' 색종이접기지도사, 종이접기지도사 자격증 포함 취업 및 창업에 도움되는 자격증 과정 무료 수강 지원
상태바
'서울민간자격증센터(서민터)' 색종이접기지도사, 종이접기지도사 자격증 포함 취업 및 창업에 도움되는 자격증 과정 무료 수강 지원
  • 한소정 기자
  • 승인 2018.07.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자 수가 감소하고 대신 실업자가 늘어나는 등 장기적으로 경제 침체와 고용시장이 불안 한 상황을 유지하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과 재 취업을 준비하는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 된 여성, 주부 등 취업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취업 및 창업에 유리한 유망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있다.
 
서울민간자격증센터(이하 서민터)는 주부 및 경단녀 등 여성과 고졸 취업 준비생, 대학생 취준생 등 취업 및 창업 지원을 위해 자격증 취득을 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여성에게 유용한 색종이접기지도사 자격증, 종이접기지도사 자격증 등 교양/공예 관련 자격증 포함 총 22종 민간자격증 교육강좌를 무료 지원한다.
 
서민터에서 무료 수강이 가능한 전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은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피시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100% 온라인 강좌를 지원하며 단기간에 시험 준비 및 자격증 시험 취득 준비가 가능하도록 학습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먼저 색종이접기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색종이를 가지고 아이들이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보고 아이들의 주의집중 및 흥미유발, 관찰력, 상상력 등을 키울 수 있는 과정이다.

그리고 종이접기 지도자과정은 사각의 종이를 이용해 쉽고 작은 것부터 커다랗고 복잡한 모양을 하나의 작품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각종 악세사리를 덧붙이면서 더욱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만드는 과정이다.

서민터에서 지원하는 자격증 취득 시 방과후 학교 교사, 초등돌봄 교실 강사,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유아교육기관이나 문화센터 강사 및 교육원을 개원해 창업 할 수도 있다. 또한 취미 활동으로도 도움이 되는 교양/공예 자격증으로 취업 및 스펙 향상을 위해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서민터에서 지원하는 민간자격증 온라인 강좌는 고졸 이상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며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컴퓨터와 노트북 그리고 스마트폰 등을 통해 어디서나 수강신청과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으므로 실업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 공제 국비지원 내역, 고용보험 실업급여 내역,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 독학학위 학위증 등의 소지 여부 무관하게 수강신청 및 무료 지원받을 수 있다.
 
이러한 지원 혜택으로 인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취준생), 전업주부, 경력단절 여성(경단녀), 고졸 취업희망자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서민터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경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서민터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서울민간자격증센터(서민터)’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18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