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한국예술원, ㈜피키캐스트와 MOU 업무 협약체결
상태바
KAC한국예술원, ㈜피키캐스트와 MOU 업무 협약체결
  • 한소정 기자
  • 승인 2018.06.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2/4년제 예술학사 전문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지난 6월 27일 한국예술원 본관에서 모바일 콘텐츠기업 ㈜피키캐스트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맺은 피키캐스트는 국내 콘텐츠 시장에서 MAU(월 이용자 수) 1천만명 수준의 파급력이 높은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유저 니즈에 맞춘 상황별 핫이슈 콘텐츠를 선별한 큐레이션 콘텐츠, 신개념 모바일툰, 모바일영상, 움짤 인터뷰, 문화 관련 취재 등의 크리에이션 콘텐츠, 브랜디드 콘텐츠, 방송사 특별제휴, 영화 등 피키캐스트 유저 연계성 제휴&브랜디드 콘텐츠를 주력 콘텐츠로 제작하는 회사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예술원과 ㈜피키캐스트는 대중문화 예술 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상호협력하여 교육, 웹툰, 문화, 영상 분야 등에서 인재를 양성하고 함께 문화콘텐츠를 발굴할 전망이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KAC한국예술원은 그 동안 국내외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과 산학협력을 맺고, 재학생을 위한 현장수업 및 실습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 또한 재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웹툰&일러스트공모전, 대한민국 청소년영상공모전, 방송작가/영상문예창작 멘토링특강, 여름방학 멘토링캠프, 인기웹툰작가 박용제작가 특강 등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한국예술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9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전형을 진행 중에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내신성적/수능성적 반영 없이 심층면접과 실기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포트폴리오 제출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입시모집요강 확인과 지원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및 진학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