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 한국예술원, 2019학년 전문학사 과정 개설
상태바
KAC 한국예술원, 2019학년 전문학사 과정 개설
  • 한소정 기자
  • 승인 2018.06.14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학장 김형석)은 2019학년 전문학사 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그간 4년제 학사학위를 통해 예술분야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현장중심의 아티스트를 양성해온 한국예술원에서 이번 전문학사 학위 수여로 더 빠른 아티스트를 배출할 예정이다.

2년제 전문학사 과정이 개설된 과정은 실용음악예술계열 보컬과정, 싱어송라이터, 케이팝과정, 연기예술계열 모델연기과정, 디자인예술계열 웹툰과정, 실용무용예술계열 방송댄스과정/코레오그래피과정, 매니지먼트예술계열 신인개발과정/캐스팅디렉터과정/한류마케팅과정/스타매니지먼트과정/스포츠매니지먼트과정이다.

단 보컬과정, 싱어송라이터과정, 케이팝과정, 모델연기과정, 매니지먼트예술계열은 2년제, 4년제 중 선택해 지원이 가능하다. 

한국예술원은 예술전문교육기관으로 일반 교육기관과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어 빠른 예술활동을 원하는 학생들이 선호하고 있다. 현업에서 활동하는 교수진의 실무위주의 수업과 현장 참여 위주의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어 재학 중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다.

또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경연대회/공모전/캠프/진로체험 등으로 아티스트양성에 힘쓰고 있다. 

2018 제4회 스타교수와 함께하는 한국예술원 여름 멘토링캠프, 2018 KAC 대한민국 청소년 웹툰&일러스트 공모전을 비롯해 2018 청소년 힙합경연대회 ROOKIES OF KAC 시즌5, 2018 KAC 전국 하이스쿨 독백연기대회, 2018 THE KOREA HIGHSCHOOL COLLECTION 등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9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전형을 진행 중에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내신성적/수능성적 반영 없이 심층면접과 실기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포트폴리오 제출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입시모집요강 확인과 지원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및 진학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