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청라웰카운티 19단지 회사보유분 특별분양
상태바
인천도시공사, 청라웰카운티 19단지 회사보유분 특별분양
  • 한소정 기자
  • 승인 2018.06.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국제도시는 각종 개발 호재에 따른 투자 가치 상승, 편의 시설 대거 입점 및 교통 환경 개선에 따른 실거주 수요층 증가가 맞물리면서 청라국제도시 부동산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 여기에 투자이민제도 이슈까지 겹치면서 외국인 계약 니즈도 확대되고 있다.

청라국제도시는 각종 개발 호재가 맞물려 있는 곳으로 정평이 나 있다. 먼저 오는 2021년 내 준공될 스타필드 청라가 있다. 백화점, 대형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테마파크, 놀이공원 등을 갖춘 교외형 복합쇼핑몰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오는 2022년 개발될 의료복합타운, 2020년 완공 예정인 하나금융타운 등을 통해 수만 명의 고용 창출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3연륙교 완공에 따른 청라·영종 주민 정주 여건 개선도 주목할 부분이다.

게다가 투자이민제도 활성화가 기대를 모으면서 국제도시란 타이틀을 활용하고 있는 청라의 입지가 더욱 견고해질 전망이다. 외국인이 국내 부동산 계약을 체결할 경우 영주권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투자이민제도의 골자다.

특히 청라국제도시는 투자이민제도의 수혜 지역으로 꼽히면서 향후 글로벌 신도시로 거듭날 것이란 전망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인천도시공사가 회사 보유분 특별 분양을 실시하고 있는 인천 청라웰카운티 19단지는 청라국제도시 내 마지막 남은 투자이민제 아파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인천 서구 연희동에 위치한 인천 청라웰카운티 19단지 규모는 지하 2층, 지상 25~30층, 464세대, 총 6개동으로 이뤄졌으며, 125㎡ A·B, 142㎡, 155㎡ A·B, 158㎡, 185㎡, 188㎡, 208㎡, 214㎡로 구성돼 있다. 

인천 청라웰카운티 19단지가 실거주 수요층과 투자자 양쪽 모두에게 관심을 받는 가장 큰 요인은 바로 입지 여건이다.

먼저 교통환경을 꼽을 수 있다. 청라IC 및 남청라IC와 인접하여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국제공항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 등이 가깝고 사업지 인근에 BRT 및 GRT 정류장이 인접해 있다. 덕분에 대중교통 이용으로 김포공항 20분, 서울 인근 약 30분이 소요된다.

강남으로 직행 가능한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 확정도 눈길을 끈다. 오는 2026년 개통 예정으로 단지와 7호선 연장 역의 거리는 도보 10분 이내에 불과하다.

교육 환경도 뛰어나다. 130m 거리에 청라초등학교가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반경 1km 내에 청라중·고교, 초은중·고교가 위치하고 있다. 단지 주변에 학원가도 자리하고 있어 사교육 여건도 양호하다.

단지 주변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상업 시설이 인접하여 생활 편의 시설도 맘껏 누릴 수 있다. 호수공원, 커널웨이 수변 등이 위치해 있어 주거 쾌적성도 뛰어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