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변경된 텝스(TEPS)모든 군인 응시자 50% 할인
상태바
새롭게 변경된 텝스(TEPS)모든 군인 응시자 50% 할인
  • 한소정 기자
  • 승인 2018.06.0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학교 텝스(TEPS) 관리위원회가 시행하는 공인영어시험 텝스는 그동안 군인대상 응시료 할인 지원을 통해 군 복무기간 내 응시할 경우, 응시료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시험 접근성 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특히 군 장병의 경우 기존 텝스 응시료인 3만 9천원에서 50% 할인된 응시료인 1만 9천 5백원에 응시가 가능하다.

오는 2018년 5월 12일에는 출시 이후 19년만에 개정 시행된 TEPS가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할인 대상자는 간부 포함 육사·공사·공사·간사·3사생도, 현역장병, 상근예비역, 전경, 의경, 군무원 등이 대상이며 응시료는  50%가 할인된다.

시험 접수는 인터넷 접수 시 접수 단계에서 '군인접수'를 선택 후 군별, 계급, 군번을 입력하고 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군인 할인은 시험일 기준 군인 신분인 경우에만 할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군인 할인 지원제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텝스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6월 채용중인 군무원과 9월부터 모집 예정인 카투사 선발에서도 텝스(TEPS) 성적이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어 시험에 대한 인기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새롭게 변경된 뉴텝스는 문항수, 시험시간이 대폭 개선되어 다양한 상황에서 구현되는 실전영어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점수체계 또한 기존 990점에서 600 만점으로 변경되었으며, 시험시간도 135분에서 105분으로 축소되어 수험자의 부담을 줄였을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기준점수의 취득이 용이해졌다.

그렇기에 복무 기간동안 TEPS 시험을 통해 자기계발이나 취업에 대비하려는 군 장병들이 늘어남에 따라 군 장병 대상으로 다양한 공익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