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TX A 노선 추진 7년만에 본격적으로 사업이 추진된다. 2023년 개통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 A 노선은 연내 착공 계획으로 파주~동탄까지 83.1㎞(10 정거장)을 연결로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도심의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급행철도로 수도권 교통난을 해소하는 사업이다.
파주에서 서울 삼성간 43.6㎞를 잇는 파주~삼성역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는 서울과의 우수한 접근성으로 젊은 층의 유입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토지 100% 확보 및 토지신탁등기까지 완료해 조합설립인가를 승인 받은 ‘파주연풍 양우내안애’는 1차 조합원을 무사히 모집하고 2차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수도권에서 꽤 합리적인 가격 700만원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고 대형 개발호재들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하2층~지상24층까지 총 475세대가 들어서며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위주로 설계된다. 특히 세대별 발코니 확장을 통해 넓은 주거공간을 마련하여 삶의 만족도가 높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으로 학부모들의 인기가 높으며 파주초, 파주중, 연풍초, 두원공대, 서영대, 웅지세무대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구축하였다.
경의중앙선 파주역과 5분 거리로 역세권 생활인프라를 누리며 차량 이용시 문산~연풍간 도로개통, 56번 도로, 통일로, 제2외곽순환도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 쾌속교통망을 자랑한다. 오랜 숙원이었던 GTX A 노선의 본격적으로 시행을 앞두고 파주를 비롯한 주변 지역의 부동산 미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일산, 서울, 파주LCD단지를 중심으로 협력업체의 입주가 진행되고 법원2산업단지, LG디스플레이 P10 공장 가동 임박, 파주 1-3구역 주택정비 사업, 파주첨단산업단지, 파주희망프로젝트 등 개발호재와 배후수요로 미래가치가 높다.
‘파주연풍 양우내안애’는 수도권에서 서울과의 접근성은 향상시키며 다양한 개발호재, 생활인프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되어 더욱 메리트가 높으며 파주신도시 확장 효과로 꾸준한 인구 유입이 발생되어 주거 시설의 확보가 절실하다.
현재 2차 조합원을 선착순 모집 중으로 빠르게 잔여세대가 소진되고 있다. 홍보관은 사전예약제로 ‘파주연풍 양우내안애’ 대표번호를 통해 위치 및 잔여세대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