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복지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 및 청소년지도사자격증의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진흥원격평생교육원(이하 진흥원격)에서는 6월 4일부터 오는 6월 13일까지 10일간 깜짝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0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내 진흥원격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는 신규 수강생에게는 가입선물로 ‘비타500’을 무료 증정한다. 가입 선물은 이벤트 종료일을 기준으로 다음 주에 일괄 기프티콘으로 지급되며,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6년부터 4학기 연속 한국어교원 학습자수 1위를 달성한 바 있는 진흥원격은 2018년 사회복지사자격증 과정의 교육부 정식 인가를 완료하고 현재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 중이다.
최근 고용노동부에서 사회복지사를 ‘향후 10년 유망직업’중 하나로 선정하면서 여러 기관에서 사회복지사 채용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시설 역시 증가하고 있다.
사회복지사자격증은 경쟁률이 300:1에 달하는 일반행정직 공무원에 비해 20:1로 낮은 경쟁률을 보이는 사회복지직공무원 응시 시에도 필수적인 자격증으로,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 과정의 경우 나이, 지역, 성별에 무관하게 온라인 수강을 통해 국가시험을 거치지 않고 취득이 가능하다.
진흥원격의 국가공인 사회복지사자격증 과정에는 전공필수인 '사회복지 현장실습' 과목도 포함되어 있어 교육원 내에서 전공과목을 모두 이수할 수 있으며, 현장실습 한 과목만 신청해도 교육원에서 등록(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진흥원격에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한국어교원자격증 역시 한류열풍 및 다문화가정의 확대로 수요가 점점 커지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후에는 세종학당이나 다문화센터, 한국어학당, 한국어를 가르치는 초•중•고등학교의 한국어교사, 대학, 코이카 봉사활동, 사회통합 프로그램 운영기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가르치는 국내외 정부기관, 해외진출 기업체 등 다방면에서 활동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본 교육원에서는 고용노동부가 향후 10년간 일자리 증가직업으로 선정한 바 있는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청소년지도사를 의무적으로 배치해야 하는 청소년 시설이 증가함에 따라 청소년지도사자격증 취득자도 더불어 증가하는 추세다.
사회복지사자격증 과정 및 회원가입 이벤트, 학점은행제 온라인 교육과정(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청소년지도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교육원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