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조정대상지역에 해당되는 김포시 아파트 분양권 거래가 활발하다.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올해 1~4월 김포시 아파트 분양권 거래량은 1,657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해 동월(1,132건) 대비 46.37%나 증가한 수치다. 비조정대상지역은 조정대상지역보다 전매 등 규제에 비교적 자유롭다 보니 거래도 활발하게 이뤄져 부동산시장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분석된다.
한화건설은 경기도 김포시 풍무5지구에 위치한 ‘김포 풍무 한화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아파트를 특별분양하고 있다. 한화건설은 지난 해 10월부터 전용면적 84㎡ 1,274세대를 일반 분양으로 전환하여 모두 계약을 완료하였고, 현재 전용면적 101㎡ 461세대, 117㎡ 536세대를 특별분양하고 있다.
김포 풍무 한화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아파트는 총 1,810세대이며, 지하 2층, 지상 10층~26층 26개동, 2개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평균 분양가격을 3.3㎡당 1,150만원으로 책정하였고, 전용면적 101㎡ 분양가격은 4억 3,800만원부터, 전용면적 117㎡는 5억 760만원부터 분양가격이 시작된다.
김포 풍무 한화 꿈에그린 유로메트로가 위치한 풍무도시개발 5구역은 서울접근성은 물론 거주여건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승용차를 이용하면 서울 마곡, 강서지구까지 10분~15분대면 도달가능하고, 여의도 20분대, 강남 40분대면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출퇴근도 아주 편리하다. 게다가 아파트 인근에는 김포도시철도 풍무역(가칭)이 있어 2정거장만 가면 김포공항역에서 5호선, 9호선, 공항철도로 환승하여 서울 주요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아파트는 교육환경이 좋다. 유현초등학교, 풍무중학교가 아아파 단지 앞에 위치하고 있어 자녀들의 통학이 용이하다. 그리고 김포시 명문학군인 풍무고, 김포고, 사우고 등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풍무푸르지오, 풍무자이 아파트단지 등이 이미 입주해 있어 생활 편의성 시설들도 들어서 있다.
수영장을 갖춘 풍무다목적체육관이 가깝고, 풍무동주민센터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그리고 승용차로 5분이면 홈플러스, CGV를 이용할 수 있고, 풍무역세권에 상업시설, 복합단지가 조성되면 생활 편의성이 한층 개선된다.
단지 내에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요가, 에어로빅, 댄스), 회의실, 독서실, 보육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입주민을 위한 공용텃밭도 이용할 수 있고 에코 맘 카페를 통해 친환경 커뮤니티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풍무근린공원은 축구장 9배 크기의 공원으로 단지와 연계된 산책로가 있어 가족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김포 풍무 유로메트로가 위치하는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은 올해 말 개통되는 김포도시철도 풍무역 주변을 개발하여 역세권 기능강화와 함께 교육 및 문화거점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한편, 대학 문화콘텐츠 등 특화시설을 활용한 도시기능 강화를 위하여 4년제 대학 유치를 목표, 사업 구역 내 대학부지 약 9만㎡를 대학에 무상공급할 계획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