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하철 7호선 신풍역에서 도보8분 거리에 위치하는 '신풍역 메트로카운티 2차'가 3.3㎡당 1천 400만원대에 조합원을 모집하고있다
‘신풍역 메트로카운티 2차’는 영등포구 신길동 신길 뉴타운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신길뉴타운은 향후 1만여 가구에 달하는 신도시급으로 개발을 완료하고 일대 교통 여건도 개선되면 서울 서부권 최고의 신흥 주거지로 부상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1차 조합원 모집 마감이 임박한 상황이며, 2차 조합원 계약부터 3.3㎡당 약 100만원 정도 공급가격이 상승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총 731세대로 전용면적 59㎡ A타입 225세대, B타입 179세대, C타입(코너형) 181세대로 구성되었으며, 84㎡는 A타입 101세대, B타입(동거형) 45세대를 형성한다.
84B㎡는 현관이 분리된 2세대 세대분리형으로 설계되어 프라이버시가 확보된 독립된 거주공간이 제공되며, 전 세대 4-bay 구조로 젊은 감각의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단지는 도보 8분 거리에 7호선 신풍역이 위치하고 있고, 연내착공이 확정된 신안산선 신풍역(‘23년 개통 예정)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 그리고 2024년도에 2차로 서울역까지 개통되면 4정거장 약 15분대면 서울역에 진입이 가능하다.
실제 7호선 신풍역을 이용하면 강남은 9정거장(고속터미널역 기준)이면 도달할 수 있다. 그리고 신길역(1,5호선), 신도림역(1,2호선), KTX이용도 편리하며, 영등포역(1호선, 국철)도 가깝다.
단지 내에 중앙광장이 조성될 예정이며 네트워크 스위치, 난방온도 조절기, 욕실 스피커폰, 주방 TV폰, 월패드 등의 스마트 시스템이 도입된다. 또한 자연 친화적 특화단지 설계를 통한 오솔길도 마련될 예정이다.
교육여건으로는 도보거리에 도신초, 영신초, 대영초, 대영중, 대영고 등이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서울대, 중앙대, 숭실대까지 우수한 학군이 밀집되어 있다.
생활 편의성도 우수하다.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 등 각종 대형 쇼핑시설은 물론 영등포시장, 도신시장 등 재래시장과 보라매병원, 대림성모병원, 강남성심병원 및 금융시설과 관공서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시설들과 인접하고 있다.
게다가 약 40만㎡ 규모의 보라매공원과 함께 영등포구민체육센터, 원지공원 등과 인접하고 있어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