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30년 1인 가구 비중은 25%로 예상되는 등 전국적으로 1인 가구 비중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가운데 동탄신도시는 삼성전자, 동탄테크노밸리, 동탄산업단지 등의 근무자들로 인해 1인 가구 전입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SRT, GTX 동탄역 출입구에서 도보 1분 거리에 들어서는 동탄역 어썸시티 오피스텔 분양이 한창이다. 동탄2택지개발지구 일상 3BL-5LT에 들어설 동탄역 어썸시티는 지하 5층, 지상 11층, 오피스텔 180세대, 근린생활시설 38호 규모로 이루어진 주상복합 건물이다.
동탄역 어썸시티는 전면 메인도로에 바로 인접하고 있으며, 지상 1층~3층은 상업시설, 지상 4층~11층은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이 가운데 오피스텔은 4.5m 층고에 맞춤형 특화설계가 적용되며, 전용면적 19㎡ A타입 140세대, 19㎡ B타입 4세대, 21㎡ 8세대, 22㎡ 28세대 총 180세대로 구성된다.
동탄역 어썸시티는 수도권 최고의 광역환승시설을 갖춘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그리고 경기 남부 최대규모의 수변공원인 해무리공원이 바로 옆에 조성될 예정으로 자연 친화적 삶이 가능하다.
교통조건이 아주 좋다. 수서발 SRT(동탄역)가 개통되면서 강남과 서울(삼성)은 20분, 부산과 목포는 반나절이면 이동 가능하며, 2021년 GTX가 개통을 앞두고 있어 향후 수서역 15분, 삼성역 20분대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건설사업이 2021년 착공 예정이며,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하는 장점을 누리게 된다. 또한 경부고속도로가 사업지를 관통하고, 기흥IC와 오산IC 이용은 물론 국지도 23호선, 영덕~오산간 도로 등 6개 간선도로를 이용하여 서울 및 수도권 이용이 용이하다.
동탄신도시 최초로 인공지능 IoT@home 시스템을 도입하여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며, 3년간 사용료가 면제된다. 또한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쿡탑 등이 설치되며, 붙박이장, 인출식 다용도 테이블, 멀티 수납공간 등을 통해 공간 효율성도 높이게 된다. 고효율 개별 난방시스템과 대기전력 차단콘센트 등도 설치된다.
한편 동탄2신도시는 삼성전자를 필두로 IT, 첨단 바이오 기반 비즈니스 산업단지 밀집지역으로 최근에는 광역교통망까지 확충되면서 자족도시를 넘어 경기 남부 핵심지역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동탄역을 중심으로 조성 중인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는 업무지구 역할을 수행하는 것은 물론 상업, 문화, 레저 등 다양한 도시 인프라 구축을 기대케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영화관, 컨벤션센터, 호텔 등 상권 중심지역으로 최고의 생활 편의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 인근으로 동탄테크노밸리가 조성 중이고, 삼성전자, LG전자,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등의 대기업 및 대형 산업단지 등 약 45만여 명의 풍부한 배후 수요도 존재한다.
동탄역 어썸시티 오피스텔 분양 모델하우스는 동탄역 앞 라스플로레스 건물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