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결핵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남양주시, 결핵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7.0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 경기도 결핵관리사업 평가 남양주시 우수기관 선정
[시사매거진] 남양주보건소는 지난 6월 29일 대한결핵협회주관 경기도 보건소 대상으로 실시한 결핵관리사업 평가에 결핵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취약계층 흉부엑스선 이동검진 및 집단시설 역학조사 등 체계적인 결핵관리사업으로 환자 조기발견과 감염확산 방지에 힘써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남양주보건소장은 “결핵은 우리나라 법정감염병 중 발생 및 사망이 가장 많고 막대한 질병부담을 초래하는 질병으로 체계적인 관리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며 “앞으로 더욱더 체계적인 모니터링과 예방시책을 통해 시민보건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최초로 의료기관, 어린이집, 사회복지시설 등 집단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 한 무료 잠복결핵검진은 국가결핵관리 패러다임을 환자 및 접촉자 관리에서 결핵발병 前 선제적 관리로 전환함으로써 실질적인 결핵 발생률 저하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남양주보건소에서는 의료기관 22개소 653명 검진을 완료 했고, 관내 어린이집 420개소 2,531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7일부터 오는 7월 6일까지 무료 잠복결핵검진을 실시하며 48%가 검진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잠복결핵검진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남양주보건소 결핵실(590-2745)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