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자연환경보전 명예지도원 위촉식
상태바
가평군, 자연환경보전 명예지도원 위촉식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6.3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읍면 147명 위촉’
▲ 가평군
[시사매거진]가평군은 범국민적 환경보전 참여의식 확산을 위해 3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자연환경보전 명예지도원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위촉 대상은 가평읍 35명, 설악면 14명, 청평면 30명, 상면 20명, 조종면 29명, 북면 19명 등 총 147명으로 이날 위촉된 자연환경보전 명예지도원은 2019년 6월 30일까지 2년간 자연환경을 깨끗하게 지키기 위한 지도 등 자연환경보전 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이날 위촉식에 앞서 열린 환경교육에서는 환경부 김선애 위촉강사로부터 공기의 중요성, 지구와 물, 기후변화 등 환경보전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는 강의도 마련돼 역할론과 사명감을 인식했다

한편 위촉장을 전달한 김성기 군수는“환경보전을 위해 항상 보이지 않는 곳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지도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자연환경보전을 위한 홍보와 사전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해진 만큼 깨끗한 환경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시책을 실천해 청정가평이 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오늘 위촉된 자연환경보전 명예지도원은 앞으로 2년간 지역의 쾌적한 환경보전을 위해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재활용품 분리배출, 농촌폐기물 근절 수거 등 환경시책을 홍보하고 환경오염행위 감시를 통해 산자수려한 가평의 환경이미지를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