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극 보고 나면 예방접종 무섭지 않아요!”
상태바
“인형극 보고 나면 예방접종 무섭지 않아요!”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6.2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 28일 어린이 예방접종 인형극 개최
▲ 예방접종 인형극
[시사매거진] 강북구가 어린이 예방접종 인형극 상영을 통해 예방접종에 대한 어린이들의 두려움을 해소하고 친근감을 형성하고자 나섰다.

구는 지난 28일 오전 10시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 예방접종 인형극 ‘예방접종이 지켜줄게‘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이 예방접종의 필요성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예방접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관내 14개소 어린이집의 4∼7세 아동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인형극은 동물마을 운동회를 배경으로 예방접종(예랑이, 예별이)이 자신과 친구들의 건강을 지켜준다는 내용으로 레이저쇼, 예방접종송 함께 부르기, 마술, 인형탈과의 기념 촬영 등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구성됐다.

또 어린이들에게 예방접종 일정표와 손수건 등 홍보물을 배부해 예방접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이인영 강북구보건소장은 “이번 인형극이 예방접종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예방접종에 대한 어린이들의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강북구는 감염병을 예방하고 어린이 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공연시간은 약 1시간 정도로 구는 원활한 공연 관람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공연을 진행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