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설관리공단 에코스포츠센터 안전한 물놀이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양주시설관리공단 에코스포츠센터 안전한 물놀이 예방교육 실시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6.2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설관리공단 에코스포츠센터 안전한 물놀이 예방교육 실시
[시사매거진] 양주시시설관리공단 에코스포츠센터는 무더워지는 여름에 물놀이 이용객이 급증 할 것으로 판단해 자체적으로 수영수업시간을 이용해 안전한 물놀이 예방교육을 실시해 에코스포츠센터를 이용하는 성인 그리고 초등학생 유아까지 모든 연령이 참여 가능한 안전한 물놀이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을 도모하고 위기사항에 직면했을 때 자기 생명보호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물놀이 예방 교육을 진행해 개인의 위기 상황에 적응 할 수 있도록 하고자, 성인부터 유아까지 심폐소생술, 도구를 이용한 구조법, 바지부이 만들기 등 남을 살리고 자신도 살 수 있는 교육과정을 이용객 중 약 100명이 교육을 받았다.

이번 교육은 익수자 발생 시 누구나 대체 할 수 있는 응급구조 방법과 심폐소생술 실습, 실내에 비치돼 있는 자동제세동기의 사용방법을 교육했다.

에코스포츠센터는 폐기물 소각시설의 폐열을 이용해 냉·난방을 해결하는 등 친환경 주민편익시설로서 06시부터 20시30분까지 정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일일이용객수 약 900명이 이용하고 있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모든 이용객들에게 교육을 하는 것은 어려움은 있었으나, 점차적으로 확대해 모든 이용객들이 안전한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교육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코스포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위기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응으로 조기 대처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생명소생의 찰나인 5분이내 응급조치의 중요성을 절감하게 됐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