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후계농 온라인 정보화 길 텄다
상태바
예비후계농 온라인 정보화 길 텄다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6.27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신지식농업인강원지회 정보화교육 온라인 수강권(5천만원 상당) 기탁
▲ 강원도
[시사매거진] 강원도는 (사)한국신지식농업인강원지회가 미래 농업을 이끌어 갈 예비 후계농(농고, 농대학생)과 취약·소외계층 학생에게 전달해 달라며 정보화교육 ‘온라인 수강권 500매(5천만 원 상당)‘를 강원도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사)한국신지식농업인중앙회가 2008년부터 정보화 전문교육 업체와 협력해 정보화 교육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강원도는 도내 농업최고경영자과정과 농업마이스터대학 교육생은 물론 강원도교육청의 협조를 얻어 도내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며,

학생들은 본 수강권으로 여가시간이나 방학 기간 동안 컴퓨터를 이용해 온라인 교육프로그램(www.itgo.co.kr)에 접속해 정보처리, 어학, 그래픽 등 다양한 과목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정보화교육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신지식농업인회는 농업·농촌 현장에서 창의적 아이디어로 농업·농촌 발전과 농식품산업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해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는 농업인을 정부가 1999년부터 선발하고 있는 제도로 우리 도에선 2016년까지 20명(전국 400명)이 선발됐다.

최문순 도지사는 “신지식농업인들이 농업·농촌 현장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해 농가소득이 올라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는 당부와 아울러 도내 농업경쟁력을 높이는데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