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내일을 위한 힐링의 동반자 ‘랜트리’
상태바
더 나은 내일을 위한 힐링의 동반자 ‘랜트리’
  • 김현기 실장
  • 승인 2013.04.0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준한 기술 개발로 캠핑 문화를 업그레이드 시키다

레저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기업 엘티티는 더 나은 내일과 재충전을 위한 동반자로서 21세기 캠핑 문화를 주도해가고 있다. 

엘티티의 박운학 대표는 엘티티의 모기업인 (주)장오정밀판금의 전기, 전자, 통신, 방송장비, IT산업 등의 하드웨어를 30여 년간 제작해 온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캠핑카를 제조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국내 최고의 캠핑카 제조회사인 엘티티는 현재 5개 모델을 생산해 600~3,000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박 대표는 “보다 윤택하고 자유로운 레저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정밀기기의 경험을 살려 보다 안전하고 견고한, 사용하기 편리한 캠핑카 디자인과 제조에 앞장서고자 합니다”라며 “순수 국내 기술력 98%로 최고의 엔지니어들이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확실한 AS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의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언제 어디든, 당신이 원하는 곳으로 힐링캠프를 떠나다 

캠핑이 새로운 레저문화의 중심으로 떠오르면서 캠핑장이 증설되는 등 캠핑문화에 광풍이 불어오고 있다. 그러나 박 대표가 캠핑카 사업을 시작할 당시만 해도 캠핑카 관련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가 국내에 없어 어려움을 겪어야 했다. 엘티티는 직접 캠핑카 액세서리 제품의 국산화에 성공하며 캠핑카 업계의 선두주자로 급부상했다. 엘티티의 대표적인 제품인 ‘랜트리’는 접이식 캠핑카 트레일러로 랜트리 내에는 보일러, 냉장고, 온수기, 가스레인지 외에도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별도의 옵션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어 편안하고 편리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랜트리를 견인차에 장착해 원하는 곳 어디로나 떠날 수 있고,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랜트리의 상부가 접히기 때문에 주행중의 안전성과 캠핑을 즐기고 난 후 주차장등에 보관도 용이하다. 트레일러와 견인차는 리시버가 히치볼에 정확하게 걸리도록 해 연결한다. 이후 안전체인을 장착해 랜트리의 전원플러그를 견인차의 연결부와 연결하면 트레일러의 미등, 후미등, 브레이크등, 후진등, 방향지시 등이 작동하게 된다. 또한 트레일러의 전·후방 하단에는 22”의 경량화 된 스탠빌라이저가 장착되어 있다. 고강도로 디자인되어 트레일러의 미세한 수평을 맞출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각각의 스태빌라이저는 부식 방치 처리로 마감되어 있으며 아연도금의 스피드 크랭크 핸들을 이용해 스태빌라이저를 접거나 펼 때 바르게 반응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유압식 브레이크 랜트리는 견인차량의 브레이크와 함께 작동하게 되어 있어 견인차에서 브레이크를 작동하는 순간, 와이어를 통해 랜트리의 브레이크가 같은 힘으로 작동하도록 제어하게 된다. 견인차량에서 브레이크를 강하게 밟을수록 랜트리의 브레이크가 드럼을 압박해 바퀴의 회전력을 낮추게 돼 견인차량과 랜트리가 동일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박 대표는 “랜트리의 브레이크에는 자체적인 조정기능이 있으나 약 320km 주행을 주기로 브레이크 압력의 밸런스를 조정해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1년을 주기로 브레이크 라이닝과 자석의 마모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라고 설명했다. 트레일러의 내부 바닥은 철판과 합판, 골드 폼, 합판, 알루미늄의 3.5cm 두께로 실외의 습환 환경에 적합하도록 철판에 방수처리 가공기술을 적용하고 긁힘 등에 강한 내구성을 실현했다. 또한 측면은 경첩으로 만들고 전·후방의 루프는 골프 폼 알루미늄 합판으로 이뤄져 불에 매우 강하고 화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소재를 사용했다. 박 대표는 “진공 압착으로 작업되어 경량화, 고강도의 단열가공 된 자재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자재는 못 등을 사용하는 방법에 비해 가볍고 얇게 생산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벽과 루프에 노출된 자재는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깔끔한 인테리어를 완성했으며 외부의 테두리, 커버, 통풍구, 나사 접합부분, 수하물 문 사이의 틈을 모두 실리콘 소재로 방수 처리해 완성도를 높였다. 

편안하고 쾌적한 캠핑을 위한 최적의 조건 제공 

캠핑 중에 해 먹는 맛있는 음식은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이런 즐거움을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해 랜트리는 루프에 통풍구를 설치해 요리의 환기 및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하도록 했다. 통풍구는 옵션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손잡이를 돌려 쉽게 여닫을 수 있다. 실내의 더운 공기를 환기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특히 랜트리의 그늘 쪽 창문 이외의 모든 창문 및 통풍구를 닫은 후 팬을 작동시키면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캠핑에 있어서 가장 큰 난제인 용수 사용을 위한 편리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220V전압으로 온수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작동 후 10~20분이면 따뜻한 물을 사용할 수 있다. 17리터 용량의 온수탱크는 뜨거운 물과 전류의 양극에 의한 미네랄 발생에 의한 부식을 방지하도록 되어 있다. 온수탱크 내부를 완전히 비우기 위해 온수탱크의 위치로부터 온수기 판넬 하단에 있는 밸브를 열어 물을 완전히 빼낼 수 있도록 해 위생적이다. 뿐만 아니라 랜트리 내에서도 물을 사용할 수 있고, 전문 캠핑장에서 이용할 경우 외부의 수도를 랜트리의 측면에 위치한 직수 연결구로 연결해 넣을 수 있다. 실외 수도설비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차량 내부에 설치된 물탱크에 깨끗한 물을 채워 사용할 수 있다. 차량 내부의 물탱크에 물이 가득차면 워터펌프 스위치 작동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캠핑의 대중화를 위해 기여할 터 

합리적인 가격으로 모든 소비자가 부담 없이 랜트리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국내 캠핑문화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박 대표는 국내 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세계무대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평소 미래창조 경영의 수장인 삼성 이건희 회장의 경영철학에 많은 공감을 한다는 박 대표는 지역 경제에 관심과 노력으로 지역 경제인으로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 직원채용에 긍정적으로 검토 할 것이라며, “랜트리를 만듦에 있어서 하나의 자동차라는 인식으로 완벽한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국내 업계 선두의 자리를 지켜가겠습니다.”

한 달에 한 번씩은 해외 전시회 등을 다니며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확보하기 위해 발품을 파는 박 대표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입니다. 엘티티의 전 임직원들은 어려울수록 연구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오토캠핑을 통해 삶의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