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직 8·9급, 공무직, 청원경찰 등 107명 대상, 공직자 자질과 시정 신뢰도 향상

모두 3기로 나누어 기당 2일씩 실시하는 이번 교육에는 일반직 8급ㆍ9급 77명, 청원경찰 11명, 공무직 19명 등 총 107명이 참가한다.
교육은 공직자로서 자질을 높이고 조직 발전과 시정의 신뢰도 향상에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기본자세와 공직자로서의 자긍심 고취,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주요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함께하는 한마음! 한통속!, 소통능력up! 공감능력 up!’, ‘성공하는 공직자의 기본 비즈니스 매너!’, ‘성격 유형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공직생활! 웃음으로 활력을 찾자!’, ‘주민의식과 혁신적 셀프 리더십’, ‘서비스 S라인 콘테스트’ 등 전문 교육기관에서 편성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특강에서는 시 간부공무원이 직접 그동안 공직생활에서 겪어왔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알려 주는 강의를 통해 새내기 공무원들의 관심과 기대가 클 것으로 보인다.
정홍기 총무과장은 “요즘 신규직원들은 정보화 능력을 바탕으로 업무능력은 뛰어 나지만 민원인을 대하는 태도나 상하 직원 간의 소통 부족으로 조직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 같아서 특별히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비록 짧은 기간이지만 우리 시와 시민이 바라는 참신한 공직자로 거듭나 앞으로 공직생활을 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