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자전거봉사대 이선아(1월), 작은사랑회 김병환(2월), 최성욱(3월), 포스코 발사마지봉사단 윤강석(4월), 포렌봉사단 이오식(5월) 선발

올해 상반기에 (광양 112자전거봉사대 이선아(1월), 작은사랑회 김병환(2월), 최성욱(3월), 포스코 발마사지봉사단 윤강석(4월), 포렌봉사단 이오식(5월) 등 총 5명을 선발했다.
‘이달의 봉사왕’은 1365자원봉사포털 시스템을 이용해 전월 자원봉사 활동 실적(시간) 최다 봉사자 1명을 매달 선발한다.
이달의 봉사왕에게는 시장 표창과 배지를 수여하고, 각종 연수, 선진지 견학, 워크숍 등 참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는 1365자원봉사포털에 가입돼 있지 않아 꾸준히 활동하고 실적이 우수함에도 표창을 받지 못하는 봉사자들이 없도록 가입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미영 희망복지지원팀장은 “‘이달의 봉사왕’ 선정으로 우리 시 우수 자원봉사자들이 가치를 인정받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를 통해 지속적인 자원봉사 활동 참여 동기를 부여해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진작과 역량강화를 도모코자 오는 6월 22일(목) 10시 포스코 백운산 수련관에서 ‘2017. 광양시 우수 자원봉사단체 리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