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논리적 사고를 자유자재로 표현하는 것은 글로벌 리더의 중요한 자질 중 하나다. 그래서 영어교육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표현 위주의 말하기, 듣기, 쓰기 교육으로 재편성되고 있는 것이다. EIE고려대국제어학원은 국내 최초 3단계 영어 학습법을 통해 영어표현의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글로벌 리더의 자질, 전문적 소통능력 갖출 수 있어
EIE고려대국어학원의 3단계 표현영어 학습법은 Input(습득)-Intake(체화)-Output(활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적인 학원에서의 수업은 교사가 가르치고 학습자는 수업을 듣는 방식으로 이뤄지지만 EIE의 경우 1교시 수업은 철저한 학습자 중심으로 이뤄진다.

류재근 대표는 “영어교육에 있어서 그 중요성이 가장 강조되고 있는 것이 바로 Speaking과 Writing입니다. 단순한 의사소통 능력으로써의 영어가 아니라 글로벌 시대에 맞는 창의적이고 비판적 사고에 의거한 논리적 표현 능력이 갈채 받는 시대가 도래한 것입니다”라고 설명했다.
다시 말해 체계적으로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고 논리적으로 표현하고 훈련하는 이른바 자신감(Self-Confidence), 비판적사고(Critical Thinking), 논리적 발표(Logical Speaking)가 가능한 ‘전문적 소통’이 중요한 것이다. EIE고려대국제어학원의 영어프로그램은 이러한 의사소통 능력이 구비된 실용 영어 교육을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속적인 트레이닝으로 NEAT 완벽대비
최근 영어의 4개 영역인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영어능력평가 NEAT(National English Ability Test)가 화두로 떠올랐다. ‘한국형 토플’이라 불리는 NEAT는 이른바 ‘표현영어’를 평가기준의 중심에 두고 있다. IBT를 기반으로 해 즉각적인 영어반응숙련도를 4개의 영역에 걸쳐 진단하고 평가해 밸런스 있는 영어 학습을 목표로 하되 빠른 시간 내에 본인의 의사를 정확하고 유창하게 표현하는지의 능력도 주된 평가기반으로 구축하고 있다.
평가 기준에서 더욱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이러한 실용영어 능력은 하루아침에 길러지지 않는다. 지속적이고 꾸준한 트레이닝을 통해 가능하다. EIE고려대국제어학원의 영어프로그램은 NEAT교재(7단계, 42권, 84개월 과정)를 통한 체계적인 교육으로 주목받고 있다.
전문교육을 이수한 원어민 강사와 검증된 국내강사진이 특정주제에 대한 토론(Debate)과 에세이(Essay)가 가능하도록 철저히 교육하고 있다. 자체개발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장착해 철저한 첨삭지도시스템과 발표(Presentation)와 에세이(Essay) 수업을 통해 NEAT에 대비하고 중·고등학교 내신대비에도 경쟁력을 갖췄다.
1:1 수업이 아닌 이상 개개인의 단점을 보완하기는 쉽지 않다. EIE의 온라인 프로그램은 개인의 부족한 부분을 집에서 보충할 수 있도록 교사가 온라인상에서 학습자에게 과제를 주어 철저한 맞춤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류 대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영어노출환경을 극대화하고 풍부한 배경지식을 제공해 입체적으로 언어기술을 발달시키고, 다양한 토픽에 대한 표현력을 늘리는 EIE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리더십을 기르고 생각을 그대로 표현하는 ‘표현영어’를 완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영어교육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글로벌 리더가 갖춰야 할 자질의 조건이 높아지면서 표현, 토론의 체계적인 프로그램의 EIE고려대국제어학원이 각광받고 있다.